스마트폰으로 즐기는 가상현실!! 고글텍 GO4D VR

반응형

■ 언제 어디서나 가상현실을 즐기자!! GO4D VR 리뷰


스마트폰이 탄생한후 스마트폰과 관련된 상품들이 쏟아져 나오곤한다. 처음에는 스마트폰케이스등 이 주류였지만 지금은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등 웨어러블 제품이 쏟아져나오고 있으며 최근 주목을 받는 VR 또한 마찬가지이다.


오큘러스사의 오큘러스 리프트와 구글의 카드보드를 시작으로 삼성의 기어VR, 소니의 프로젝트 모피어스등 관련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예전부터 3D HMD 제품들은 존재하였지만 매우 고가였으며 성능도 좋지않았지만 오큘러스 리프트와 구글 카드보드가 그렇지 않음을 보여주었고 현재는 많은 기업들이 관련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3D HMD 고글텍 GO4D VR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제품은 고글텍에서 첫 선을 보인 VR HMD 기기인 GO4D VR 입니다. 우선 스마트폰을 넣어 감상하는 동체는 다른 VR기기들과 외형이 크게 다를바없으며 앞이마를 받혀주는 밴드와 머리상단과 뒤쪽을 받쳐주는 밴드가 존재해 총3개의 밴드가 기기를 고정하여 안정적이며 흔들림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 밸크로(찍찍이) 형태로 되어 있어 착.탈시 간편하다


이러한 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 하지만 불편한점도 있다. 생각보다 자신에 맞는 사이즈를 조절하기 어렵기도 하며 이마의 밴드때문에 기기랑 밀착이 안되기도한다. 또 위의 찍찍이 형태의 밴드에 머리카락이 끼어버리면...........


착용감을 뒤로한후 다른 VR기기들과 비교하면 GO4D VR만의 매력이 숨어져 있다.



▲ 각각 다른 스마트폰마다 스펀지 규격이 다르다.


GO4D VR은 스마트폰을 결합하여 사용하는 3D HMD로 전면의 슬라이드를 옆으로 밀어 분리하면 스마트폰을 넣을수 있는 공간이 나온다. GO4D VR에서는 갤럭시S4,S5 그리고 LG G3를 지원하고 있으며 위와 같이 이름이 적힌 봉투안에 들어 있는 스펀지를 슬라이드에 부착하면 스마트폰을 고정시켜줘 흔들림 없이 사용할수 있다.


하지만 위와 다른 스마트폰은 규격이 맞지않아 사용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구매하실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공식적인건 아니지만 슬라이드 빼고 갤럭시 노트3,4 만 넣으면 사용가능하다는 소문이!)


▲ 이렇게 스펀지를 부착해주면 된다.


▲ 이렇게 끼워넣기만 하면 끝~!!


VR기기라고 해서 어렵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수 있는게 이제품의 장점이다. VR감상중일 때 동체를 분리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조작할수 있게 아래와 같이 동체안에 구멍이 뚫려 있으며 사람마다 눈 폭이 다른점을 고려하여 랜즈를 양쪽으로 이동할수 있게 만들어 져있다.


하지만 10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과 다양한기능과 편리함을 제공하지만 시야각이 60도라는 한계에 부딪치며 100인치에 해당하는 화면을 제공한다고 하지만 100인치에는 못미치는 화면을 제공하는것 같았다.



▲ 렌즈를 살짝 밀어주면 렌지위치를 조절할수 있다.


GO4D VR은 앞서 말했듯이 오큘러스 리프트 처럼 자체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지않고 탈부착가능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에 얻는 이득은 많습니다. GO4D VR 만의 많은 장점들중 GO4D VR Wrold 라는 앱에서는 GO4D VR만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지원한다.


▲ GO4D VR Wrold 메인화면이다.


전용앱을 통해 이리저리 어플들을 찾아다니지 않더라도 손쉽게 원하는 어플을 다운받을수 있으며 GO4D VR Wrold.에서 지원하는 GO4D 2.2D Player Pro어플을 통해 언제든지 VR영상을 감상가능하다.


▲ 앞으로 VR제품과 블루투스 게임패드는 환상의 조합이 될것이다. 


한손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언제 어디서든지 가상현실을 구현한다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가상현실은 먼 훗날의 이야기라고 생각했지만 그 생각도 잠시 벌써 우리들 앞에 존재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놀라운 세계를 보여줄검니다.


GO4D VR은 10만원 미만의 저렴한 가격과 간편함과 편리함을 갖추고 있지만 정작 가장 중요한 부분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직 VR시장이 초창기인 만큼 즐길거리가 부족하다는 점 또한 아쉽게 생각된다. 시장이 커질수록 VR제품들은 더욱 빛을 발휘할것이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