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 사양체크 프로그램으로 나의 PC를 확인하자!!

반응형


가상현실의 시작을 알리는 2016년, 드디어 오큘러스 리프트 소비자 버전이 예약구매를 시작으로 가정용 가상현실기기가 보급되기 시작되었습니다. 모바일,온라인,콘솔등 소비자가 플레이할수 있는 범위에서 매우 다양한 가상현실기기가 소비자 곁으로 오게 되어 다양하고 원하는 대로 즐길수 있는 컨텐츠를 맞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PC를 이용하여 사용하는 가상현실기기 또한 예외는 아니지요, 하지만 이런 기기의 경우 매우 높은 사양을 원한다는 겁니다. 스마트폰을 끼우 바로 사용할수 있는 카드보드 따위랑은 다르다는 이야기 이지요. 이렇다 보니 자신의 PC가 가상현실기기들을 구동가능한지 궁금하실껀데요. 그 걱정을 위해 오큘러스에서 제공하는 사양확인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예약구매 홈페이지 이동]


우선 오큘러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예약구매란에 들어가시면 결제창이 뜨는데 같이 자신의 PC 사용가능여부를 알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운받을수 있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Oculus Compat Check' 다운로드 후 실행하시면 됨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시작창이 뜨는데 복잡할거 없이 간단하게 시작버튼 한번만 눌러주시면 자동으로 처리하여 결과를 알려주는군요. '제 컴퓨터 결과를 볼까요?...최악이군요...다음달에 PC를 바꿔야 겠네요.'(참고로 약관동의는 결과를 오큘러스사로 보내는것으로 체크하지 않으셔도 시작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아래사양이 오큘러스 리프트의 권장사양으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CPU : Intel i5-4590 이상

그래픽카드 : NVIDIA GTX 970 / AMD R9 290 이상

: 8GB 이상

출력단자 : Compatible HDMI 1.3 비디오 단자 

USB 포트 : USB 3.0포트 3개 및 USB 2.0 1개 이상

OS : Windows7 64bit 이상


그리고 참고로 말씀드리지만 위사양이 오큘러스 리프트를 가동하는데 절대적인 사양은 아닙니다. 가상현실기기는 그냥 동작인식하며 모니터를 눈앞에 밀착시킨 기기일뿐입니다. 어떤 컨텐츠를 돌린다 가정하면 꼭 풀옵션으로 돌리는것이 아니라 사양을 타협하여 돌리기도 하듯이 오큘러스 리프트 또한 사양타협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상현실의 문제로 인식률 및 프레임이 떨어지면 멀미증상이 나타나며 그래픽이 부족하면 몰입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기때문에 고사양PC를 맞추는것입니다.


높은사양의 PC로 인하여 접근성이 낮아 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고성능 가상현실기기보다는 당분간은 모바일 가상현실기기들이 주류를 이룰거지만 결국에는 몰입감이 높은 고사양 가상현실기기로 넘어갈것같습니다. 지금까지 오큘러스 리프트 사양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가상현실의 시작 2016년에도 많은 소식과 정보를 알리는데 힘쓰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