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을 즐기기 위한 준비된 PC, 오큘러스 레디(Oculus Ready)

반응형


2016년 드디어 가상현실이 세상의 시험무대 위로 나오게 됩니다. 오큘러스사의 오큘러스 리프트 또한 1월6일 드디어 예약판매를 시작하게 되는데요, 최소 599달러 라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예약주문이 6월까지 밀리는 등 큰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에 힘입어 가상현실 인증프로그램 중 하나인 오큘러스 레디 PC의 예약을 2월부터 진행한다고 합니다.


오큘러스 레디 PC 프로그램은 첫 가상현실 인증 프로그램으로 복잡하고 고사양을 지향하는 가상현실의 요구사항에 대한 혼란을 최소화 하는데 목적을 둔 프로그램입니다. 이에 따라 인텔,엔비디아 및 각종 컴퓨터제조사들과 손을 잡아 소비자들이 직접 컴퓨터를 조립하는 대신 손쉽게 구매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관련정보] : 오큘러스 리프트 사양체크 프로그램으로 나의 PC를 확인하자!!


오큘러스 레디는 가상현실 환경을 최소한 즐길 수 있는 구성으로 마련되있습니다. 인텔  I5-4590  이상 CPU와 지포스 GTX 970 또는 AMD 라데온 R9 290 이상 그래픽카드가 기준입니다. 이 외에 3개의 USB 3.0 단자와 USB 2.0 단자 1개, 8GB 이상 렘 등 PC 사양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기 때문에 세 브랜드를 통해 출시되는 PC는 이 조건을 충족하고 있으며, 본체 오큘러스 레디 마크가 부착되어 잇습니다.


참고로 오큘러스 레디 프로그램의 PC들은 콘솔들과 달리 특정컨텐츠만을 위해 최적화된 기기가 아닙니다. 사양에 대한 유저들의 혼란을 최소화 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PC에 대해 잘아시는 분들은 굳이 레디PC를 구매하시지 않아도 됨니다. 가상현실의 시작 2016년에도 많은 소식과 정보를 알리는데 힘쓰겠습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