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클랜전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월드오브탱크 클랜전은 월드오브탱크의 최종 컨텐츠 이자 월드오브탱킈의 꽃이라 불리는 컨텐츠 입니다.클랜전은 여러 클랜들이 지도상에 펼쳐진 땅을 두고 싸우는 컨텐츠로 월드오브탱크의 캐쉬화폐인 골드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클랜끼리 매우 치렬한 전투를 벌입니다.


이제 한국서버에서 7월11일부터 클랜전이 열리기 때문에 아마 월드오브탱크 대부분의 유저들이 괸심을 같는 컨텐츠 이기에 포스팅을 합니다.



클랜전은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군사 및 지정학적 요소를 반영하여 다수의 플레이어가 참가하는 전쟁입니다.

세계 지도는 클랜전의 전장이며, 여러 영토로 나뉘어 있으며 기본적으로 여러 플레이어가 연합한 클랜들이 세계 지도 상의 영토를 획득하고 지배하기 위해 전략적 투쟁을 펼치는 전쟁입니다.


클랜전에 참가하는 병력은 칩으로 표시되며, 이 점은 모든 클랜에 적용됩니다. 한 클랜이 보유할 수 있는 칩의 수는 해당 클랜에서 5단계 이상의 차량으로 1번 이상 전투에 참가한 클랜원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에 해당하는 플레이어는 자신이 소유한 전차의 수에 상관없이 칩 1개를 클랜에 제공합니다.


칩과 함께 각 클랜은 본부를 하나씩 보유합니다. 본부는 이동이 가능한 클랜의 중심지이며, 예비 병력인 칩을 지도 상에 배치하는 역할을 하며 세계 지도에서 병력(칩)은 클랜전에 참가한 클랜의 사령관과 부관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그 외의 클랜원들은 배치, 병력의 움직임 및 클랜 본부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령관 및 부관은 맵 상에서 공격 계획, 자신을 비롯한 적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은 턴 단위로 진행되는 전쟁으로 세계 지도에서 한 턴은 60분이므로 1일은 게임 내에서 24턴에 해당합니다.전장에서 모든 변화는 새로운 턴의 시작과 함께 나타나며 턴이 시작해야 칩과 본부가 실제로 이동하게 됩니다.다음 턴이 시작될 때 계획한 행동이 실행되게 하려면 턴 타이머의 시간이 지나기 전에 모든 클랜전 참가자가 명령을 완료해야 진행할수 있습니다.



클랜전 인터페이스




1.상위 정보창


이 창에서 다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 총 참가 클랜 수

-총 예정 전투 수

-상륙을 신청한 클랜 수

-턴 시작 남은 시간 알림 시계

-확인(확인 버튼 이미지) 과 변경 취소(변경 취소 버튼 이미지) 버튼

-일시

2.세계 지도


큰 구역으로 나뉘어진 지구의 지도입니다. 더불어 각 구역은 영토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해당 지도는 다음의 버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구역을 확인할 수 있는 구역 선택 버튼

-오브젝트 표시 설정 조절용 시야 조정 버튼




3.대기 병력


클랜에서 예비로 쓸 수 있는 병력을 표시합니다.




4.내 클랜 정보창


다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 클랜에서 보유한 예비 병력 수

-지도에 있거나 상륙 대기 중인 예비로 쓸 수 있는 클랜의 총 병력 수

-총 예정 전투 수

-내 클랜이 소유한 영토 수

-내 클랜 금고에 있는 총 골드양




5.이벤트 기록


세계 지도에서 벌어지는 모든 이벤트에 변경 사항을 표시합니다. 이벤트를 더 자세히 보려면 창 왼쪽 아래에 있는  을 클릭합니다. 내 클랜의 이벤트, 선택한 영토, 특별 임무 이벤트 기록을 보려면 탭을 사용하십시오.




6.공격창


권한이 있는 클랜 관리자가 사용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상륙

-병력 이동 및 본부 재배치

-약탈

-특수 작전



7.선택된 영토 정보창


다음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름 및 영토 유형

-지도(해당 영토 전투에 대한 월드 오브 탱크 지도)와 게임 서버

-현재 보유 클랜의 보유 일수

-영토 보유 클랜

-일일 수입

-영토 내 내란 확률

-작전 개시 시간

-해당 영토에 대한 예정 전투 정보



▷세계지도와 지형


1.영토


세계 지도는 여러 상위 구역으로 분류되어 있어 쉽게 탐색이 가능합니다.


다른 영토의 지도를 보려면:


지도의 상단 왼쪽 구석에 있는  메뉴 박스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작은 메뉴 박스가 나타납니다.

해당 박스 안에 보고자 하는 영토를 클릭합니다.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도 다른 영토의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보고자 하는 영토의 가장자리를 클릭하십시오. 그러면 흰색 화살표가 표시되여 국경 지역을 가리킵니다흰색 화살표를 클릭하여 국경 지대의 지도로 화면을 전환합니다:

국경 지대 지도 화면 전환 버튼 이미지



일반 영토 상태 이미지일반영토:지도에 있는 대부분의 영토가 이에 해당합니다. 골드 수입률이 일반적입니다.



주요 영토 상태 이미지주요 영토:골드 수입률이 높습니다.



상륙 영토 상태 이미지상륙 영토:골드 수입률이 낮으며상륙 영토는 주로 섬이나 해안가에 있습니다. 

상륙 영토를 점령하기 위한 토너먼트에는 어떤 클랜이든 클랜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상륙 영토는 다음과 같은 지도에 특별한 상징으로 표시됩니다

상륙 영토 표시 이미지



내란 영토 상태 이미지내란 영토:내란이 일어나고 있는 지역입니다.내란이 일어나는 지역으로 상륙 영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란 영토는 다음과 같이 지도에 특별한 상징으로 표시됩니다

내란 영토 표시 이미지


2.수입


세계 지도에 있는 영토는 매일 해당 영토를 소유한 클랜에 특정 골드를 제공합니다.


1.수입을 가져다 주는 어떠한 지역이든 다음의 조건을 만족시켜야 합니다:

2.점령에 성공한 클랜은 보유한 영토 중 한 곳에 반드시 본부를 설치해야 합니다

3.본부가 설치된 영토와 다른 영토는 반드시 지리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4.이 두 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매 턴 시작 시에 해당 영토의 일일 수입 중 1/24에 해당하는 골드가 클랜 금고 에 이전됩니다.


-어떤 클랜이든 새로 점령한 영토를 약탈하여 3일치에 해당하는 수입을 거둘 수 있습니다.


3.시간


클랜전은 턴제 게임입니다. 하루 24시간 동안 24턴이 동시에 일어납니다. 매 턴은 60분 동안 지속됩니다. 턴에 대한 남은 시간은 지도 상단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모든 영토의 시간은 실제 영토의 시간대와 일치합니다.


 

4.작전 개시 시간


지도 상의 각 영토는 정해진 작전 개시 시간이 있습니다. 각 영토의 작전 개시 시간부터 전투 일정이 신청 결과에 따라 계산되며, 추가적인 신청은 제한됩니다. 영토의 작전 개시 시간 시작은 해당 영토의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작전진행


세계 지도에서 클랜전 관련 활동을 하게 되면, 상단 정보창에 변경 사항 확인 확인 버튼 이미지 과 변경 취소 변경 취소 버튼 이미지 버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랜전 관련한 변경 사항을 확인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실행되지 않는다는 뜻입니다.


지도에서 활동을 진행하게 되면, 마우스 커서를 변경 확인 버튼 위로 가져가십시오. 그러면 확인 대기 중인 모든 활동에 대한 목록에 대한 툴팁이 표시됩니다.


표시된 모든 활동을 확인하려면, 변경 확인 버튼을 누르십시오. 그러면 해당 활동이 실행되고 변경 결과가 다음 턴 시작 시 지도에 표시됩니다.


변경 취소를 누르면 아직 실행되지 않은 모든 활동이 취소됩니다.


클랜전에서 작전 이란 매우 중요합니다. 일반공방과 달리 참여유저 존부가 팀플래이를 하기 때문에 사령관의 전략 및 전술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륙하기


영토에 상륙하려면 최소 15개의 병력을 클랜에서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각 칩은 월드 오브 탱크에서 5단계 이상의 차량으로 최소 한 번의 전투에 참여한 한 명의 클랜원을 나타냅니다.



상륙 영토에 상륙하려면:


1.클랜전 – 세계 지도로 이동합니다. 지도 아래 대기 병력 부분에 클랜에서 보유한 모든 병력이 표시됩니다.



2.지도에서 상륙 영토 또는 내란 영토 중 한 곳을 선택합니다.

3.지도의 해당 영토 근처에 표시된 파란색 화살표를 클릭하거나 지도 아래 주요 명령창에 있는 상륙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토너먼트 관련 정보와 해당 영토의 목록이 담긴 상륙 창이 표시됩니다.

4.확인 버튼 이미지신청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청한 후에는 상륙팀의 상징이 해당 영토에 표시됩니다. 지도에 표시된 숫자 해당 영토의 상륙 토너먼트에 대기 병력에서 15개의 병력을 이동시켰다는 걸 뜻합니다.


배치된 병력의 수는 노란색으로 표시되는데, 원한다면 이번 턴 동안에 해당 병력을 대기 병력으로 다시 이동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클랜에서 충분한 병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한 번에 여러 영토에 상륙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륙 1번에 15개의 병력이 필요합니다.


▷상륙토너먼트


해당 영토의 작전 개시 시간이 시작되면, 해당 영토의 상륙을 신청한 클랜의 정보가 담긴 토너먼트 표가 구성됩니다. 상륙 토너먼트에 참여할 수 있는 최대 도전자의 수는 64명입니다. 참가자가 더 많은 경우, 무작위로 토너먼트를 위한 64명의 도전자들이 선택됩니다. 상륙 영토의 경우, 선택되지 않은 나머지 인원은 자동으로 다음 상륙 대기열에 등록됩니다. 내란 영토의 경우, 다른 신청자들의 병력은 대기 병력으로 회수되며 즉시 재배치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곧 있을 토너먼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영토의 정보창에 표시됩니다.


상륙 토너먼트 세부 정보창 이미지


상륙 토너먼트는 작전 개시 시간이 시작된 후 30분 내에 시작됩니다. 상륙 토너먼트는 패배하면 토너먼트에서 탈락하는 단일 탈락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토너먼트 상대가 없는 도전자는 다음 경기로 올라갑니다. 경기 당 30분의 휴식 시간을 가집니다.


클랜전 전투는 월드 오브 탱크 게임 클라이언트에서 진행됩니다.상륙 토너먼트에서 여러분의 팀 규모는 15명 150티어 제한으로 제한됩니다.(7월11일부터 8월8일까지는 8티어 제한)







월드오브탱크 내에서의 전투



해당 영토의 작전 개시 시간 전에, 전투에 참여하고자 하는 각 클랜원은 월드 오브 탱크 게임 클라이언트 실행해 로그인해야 합니다


1.특별 전투

작전 개시 시간이 시작되면, 특별 전투 버튼이 채팅창에 나타납니다.


앞으로 진행될 전투에 참여하려면:


1.월드 오브 탱크 게임 클라이언트의 차고에서 전투에 사용할 차량을 선택합니다.

2.채팅창에서 특별 전투를 클릭합니다. 특별 전투 채널이 열리고, 여러분의 클랜에서 예정된 모든 전투 목록에 대한 세부 내용이 표시됩니다.

3.참여하고자 하는 전투를 마우스 왼쪽 클릭합니다. 클랜전 창이 표시됩니다.

4.채널에 있는 플레이어 목록에서 자기 이름을 선택합니다.

5.준비 완료! 버튼을 클릭합니다. 목록에서 자신의 이름이 녹색으로 표시됩니다.




자신의 이름이 전투 팀 목록으로 이동됩니다.

전투 시작까지 남은 시간을 알리는 초시계가 창의 상단 부분에 표시됩니다. 남은 시간이 끝나면 전투 팀 목록에 포함된 모든 플레이어들이 전투에 참여하게 됩니다.


2.전장의 안개


클랜전 전투에는 전장의 안개 효과가 적용됩니다. 자기가 속한 팀에서 전장에 있는 적군 차량을 탐지하기 전까지는 적군 플레이어나 차량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다는 뜻입니다.


3.불가항력


기술적인 문제로 예정된 전투가 진행되지 않으면 무승부로 처리됩니다. 관련된 모든 병력은 대기 병력으로 전환되며 즉시 재배치할 수 있는 상태가 됩니다.


▷공격


다른 클랜이 보유한 영토를 점령하여 세계 지도에서 자기가 속한 클랜의 영토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현재 해당 영토를 보유한 클랜과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영토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있는 클랜 관리자(사령관, 부사령관, 야전 사령관)만이 적 영토의 공격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적 영토 공격하기


적 영토를 공격하려면:


자신의 클랜 영토 중 한 곳을 선택합니다. 빨간색 화살표가 나타나 이번 턴 동안 공격할 수 있는 영토를 가리킵니다.

 

영토 선택 참고 이미지


빨간색 화살표 위에 교차된 두 개의 칼 표시가 있으면, 적 군대가 자신이 보유한 영토를 공격하고자 해당 영토에서부터 이동하고 있다는 걸 나타냅니다. 이 방향으로 반격을 가하게 되면 영토간 국경에서 조우전이 일어납니다. 공격하고자 하는 영토를 가리키는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한 번 클릭하면 자신의 영토에서 적의 영토로 병력을 하나 이동시킵니다. Shift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화살표를 눌러 최대 개수의 병력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공격에 보낸 병력의 숫자는 해당 지역에 다가올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클랜원의 숫자를 말합니다. (최대 15명).


 확인 버튼 이미지버튼을 클릭합니다.

공격한 영토에 있는 병력의 숫자가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이는 이동시킨 병력을 다시 자신의 영토로 복귀시킬 수 있다는 뜻입니다. 노란색인 병력은 현재 턴이 끝날 때까지 유지됩니다. (병력 회수 보기)


만약 작전 개시 시간이 시작되었을 때 자신이 공격하는 영토에 적의 병력이 없다면, 전투를 벌이지 않은 상태로 해당 영토를 점령할 수 있습니다.



2.전투 정보


적 영토에 자신의 병력을 이동시킨 후 턴이 시작되면, 해당 영토에 대한 전투가 등록됩니다. 영토 정보 창에는 예정된 전투에 대한 정보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전투 유형 (국경에서의 조우전 또는 점령전)

-도전 클랜

-각 클랜의 병력 수

-예상 전투 시작 시간


영토 정보 창 참고 이미지


공격 중인 영토는 지도에 특별한 기호로 표시됩니다.


공격 중인 영토 이미지


작전 개시 시간이 되면, 해당 영토에서 벌어지는 활동은 전투가 끝날 때까지 진행할 수 없습니다.


▷본부


본부는 자신의 클랜이 점령한 영토 어디에든 설치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본부의 존재는 다음의 기능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클랜에 속한 영토에서의 수익 확보 (세계 지도와 지형 보기)

지도에 대기 병력에 있는 병력 배치 (대기 병력 배치하기 보기)

특수 작전 실행 (특수 작전 보기).

 


1.본부 배치


자신의 영토 중 한 곳에 본부를 배치시키려면:


지도에서 영토를 선택합니다.

지도 아래 주요 명령창에 있는 본부 배치 버튼 이미지 를 클릭합니다. 영토에 꼽힌 노란색 깃발이 자신의 클랜 본부에 대한 표시입니다.확인 버튼 이미지를 클릭합니다.


본부 배치 안내 이미지

 


2.본부 재배치


24시간에 한 번씩 국경 지역에 본부를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본부를 재배치하려면:


본부를 이동시키고자 하는 영토를 선택합니다.

지도 아래 주요 명령창에 있는본부 배치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턴에 본부가 재배치됩니다.



본부가 있는 영토를 적이 점령하면, 본부는 클랜 대기 병력으로 옮겨집니다. 24시간 후에 보유 영토 중 한 곳에 본부를 재배치할 수 있습니다.



▷병력배치


치열한 클랜전 전투는 적의 영토와 맞붙어 있는 자신의 영토에 거듭되는 공격의 위협을 가져옵니다.


자신의 영토가 공격을 받고 있으며 방어할 병력이 없을 경우에는 해당 영토의 작전 개시 시간 전에 병력을 옮길 시간이 있습니다. 병력을 옮기지 못하면, 적과 전투도 치르지 못하고 해당 영토를 포기해야 합니다.


국경 지역에 24시간에 한 번씩 병력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1.지도에서 병력 이동


지도에서 병력을 이동시키려면:


병력을 이동시키고자 하는 영토를 선택합니다. 현재 턴 동안 병력을 이동시킬 수 있는 영토를 가리키는 녹색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칩 이동 안내 이미지


녹색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1개의 병력을 이동시킵니다. Shift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화살표를 눌러 최대 개수의 병력을 이동시킵니다. 자신의 영토에 15개 이상의 병력을 배치할 수 없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동시킨 병력의 수는 현재 턴이 끝날 때까지 다시 되돌릴 수 있다는 뜻으로 노란색으로 표시됩니다

실제 재배치는 다음 턴에 진행됩니다. 이동된 병력은 24시간 동안 사용할 수 없습니다. 


칩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다음 재배치가 가능하기 전까지 몇 턴이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배치 가능 시간 안내 이미지



2.병력 회수


현재 턴 동안 이동시킨 병력을 회수하려면:


병력을 이동시킨 영토를 선택합니다. 현재 턴 동안 병력을 이동시킨 영토를 가리키는 노란색 화살표가 나타납니다.

 

노란색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1개의 병력이 이동됩니다. Shift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화살표를 눌러 최대 개수의 병력을 이동시킵니다. 자신의 영토에 15개 이상의 병력을 배치할 수 없습니다.


버튼을 클릭합니다.

같은 턴 동안에 영토에서 병력을 이동시키거나 대기 병력에서 다른 병력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내란


내란은 상륙 영토를 제외한 세계 지도 내 어떤 지역에서든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란 영토는 어느 클랜에서든 상륙할 수 있는 영토입니다. (상륙 보기) 또한 지도에 다음과 같은 특별한 상징으로 표시됩니다: 


내란 확률


각 영토의 내란 확률은 매 시간 계산되며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현재 내란 확률을 백분율로 보려면, 해당 영토에 내란을 표시하는 상징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됩니다.


상징의 색상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내란 상징 표시 이미지 (검은색) – 이전 턴 이후로 내란 확률이 변경되지 않음


내란 상징 표시 이미지 (초록색) – 이전 턴 이후 내란 확률이 낮아짐


내란 상징 표시 이미지 (빨간색) – 이전 턴 이후 내란 확률이 높아짐





1.내란 발생


내란은 24시간 마다 한 번씩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내란을 결정하는 턴은 작전 개시 시간 전 8시간 동안에 진행됩니다. 현재 턴 동안 내란 확률은 영토에서 내란이 일어날지를 결정합니다.


영토가 내란에 들어갈 직전이지만 이미 전투가 예정되어 있다면 내란은 다음 작전 개시 시간까지 연기됩니다. 내란 상징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해당 내란 영토의 상륙전에 참가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점령 영토 중 두 곳에서 내란이 일어나면, 두 곳 중 한 곳에서 내란이 끝나기 전까지 나머지 영토는 내란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내란 영토에 상륙 신청을 한 클랜이 없을 경우에는 해당 영토의 작전 개시 시간이 시작되면 바로 내란이 종료됩니다.


 

2.내란 진압


내란이 일어나면, 어떠한 클랜이든 해당 지역에 상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역의 작전 개시 시간이 시작된 후, 해당 지역에 상륙하고자 하는 클랜 간의 상륙 토너먼트가 진행됩니다. 토너먼트 승리 클랜은 내란 영토의 클랜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특수작전


1.약탈............


영토를 점령하면 해당 영토를 약탈하여 영토 수익의 3일치에 해당하는 자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약탈 당한 영토는 5일 동안 점령한 클랜에 점령 수익을 주지 않습니다.


권한이 있는 클랜 관리자(사령관, 부사령관, 야전 사령관만이 영토 약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제 조건


영토를 약탈하려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해야만 합니다:


1턴 이전에 점령된 영토여야 합니다.

지난 5일 동안 약탈당하지 않은 영토여야 합니다.

점령한 클랜 영토에 본부가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본부와 연결된 영토여야 합니다.

 


-약탈 준비


점령한 영토를 약탈하려면:

지도에서 해당 영토를 선택합니다.

지도 아래에 있는 유린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확인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영토의 3일치의 수입에 해당하는 골드가 다음 턴이 시작될 때 클랜 금고에 들어오게 됩니다.

 


-약탈 취소


영토에 약탈이 일어나도록 설정해 놨다면, 현재 턴이 끝나기 전까지 명령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영토의 약탈 발생을 취소하려면:


약탈을 설정한 지역을 선택합니다.

지도 아래에 있는 확인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립합니다.

 확인 버튼 이미지버튼을 클릭합니다.



2.첩보활동..............


아래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습득하기 위해 적 클랜에 첩보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적 군대의 규모와 배치

-본부의 위치

-영토에서의 내란 확률


권한이 있는 클랜 관리자(사령관, 부사령관, 야전 사령관)만이 첩보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조직 비용은 클랜 금고에서 지불됩니다


첩보원 충원


첩보 활동을 수행하려면, 요원이 필요합니다.


첩보원을 충원하려면:


-본부가 자신의 클랜 영토 내에 있어야 합니다 (본부 보기).

-지도 아래에 있는 첩보 활동 이미지버튼을 클릭합니다.


-팝업창에 있는 빈 슬롯 하나를 선택하고, “충원”을 클릭한 다음 작업을 확인합니다.


첩보 팝업 이미지

 

확인 버튼 이미지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턴부터 충원이 시작됩니다. 충원에 소모되는 금액은 클랜 금고에서 결제됩니다. 다음 턴 시작 전에 클랜 금고에 충분한 골드가 없을 경우에는 이벤트 기록에 관련 알림이 뜨며 충원이 시작되지 않습니다

첩보원 충원에는 24시간이 소요됩니다. 충원까지 남은 시간은 연결된 슬롯 아래 표시됩니다.

충원이 끝나기 전에 클랜 본부를 뺏기면 충원이 중단됩니다.


클랜에 침투하기


침투를 진행하기 전에 자신의 클랜이 다음의 조건을 만족하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클랜 영토 한 곳에 본부가 있어야 합니다.

클랜에 충원된 첩보원이 있어야 합니다

적 클랜에 침투하려면:


적이 보유한 영토를 선택합니다.

지도 아래에 있는첩보 침투 설명 이미지 버튼을 클릭하고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확인 버튼 이미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침투 결과는 다음 턴 시작 시 이벤트 기록에 나타납니다.


다음의 요소에 의해 침투에 실패할 확률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클랜과 침투 예정인 클랜 간의 전투가 예정되어 있을 때

침투 예정인 클랜에서 방첩 활동을 진행 중일 때

같은 클랜에 다시 침투하려면 24시간이 지난 다음에 가능합니다.


침투에 실패하면, 해당 첩보원은 죽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첩보 활동 결과


침투에 성공하면, 해당 적 클랜이 보유한 모든 영토가 지도에 특수한 기호로 표시됩니다.




자신이 속한 전체 클랜원은 첩보 작전이 들통나기 전까지 적 클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적 클랜에서 첩보원을 철수시킬 수 없습니다. 첩보원은 작전이 드러나기 전까지 첩보 활동을 계속합니다. 첩보원이 적 클랜에서 오래 일할수록 발각될 확률이 높습니다.


적이 방첩 활동을 시작하면, 자신의 첩보원이 발각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첩보 활동이 실패하면, 이벤트 기록에 알림이 나타납니다.


▷클랜전은......


클랜전이란 위 내용과 같이 엄청난 량의 컨텐츠를 가지고 있습니다.이러한 것들을 모두 알기 위해서는 숙지해야 할것들이 매우 많습니다.또한 현재 글로 적지 않은 요인인 외고와 전략 및 전술은 클랜전지도를 어떻게 새기게 되는지를 결정하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은 적을수 없으며 또한 이러한것들은 클랜에서 직접 알아야 할것 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