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정보]점점확대 되는 모바일게임,이제 PC-모바일 연동형 게임 시대가 온다!!

반응형


최근 스마트폰 사용이 PC이용량을 추월하고 있으며 그만큼 스마트폰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그만큼 모바일게임 또한 늘어나고 있으며 온라인게임을 능가하는 사용자수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사용자를 무시할수 없습니다.


현재 온라인게임의 정보를 모바일로 볼수는 있지만 웹게임같은 저사양게임외에는 모바일로 게임을 즐길수 없습니다.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을 같이 즐기고 싶어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예를 보여드릴려고 합니다.


우선 PC와 모바일간 연동예정인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로 2013년 여름 출시 예정인 메이플 핸즈 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이벤트, 업데이트 정보를 제공하는 메이플스토리 전용 모바일 홈페이지 역할을 하면서 메이플스토리에 등장하는 여러 몬스터를 모아 모바일로 성장시킬수 있는 있는 게임 ‘몬스터 라이프’가 추가되고 모바일 에서 다른 모바일 유저 및 PC 내 접속 유저와의 채팅까지 지원할수 있게되며 이번 여름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메이플스토리 RED 발표장면 중>



그리고 9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마비노기 또한 그 대상입니다.얼마전 '마비노기 생활의 달인'이라는 연동형 모바일게임을 출시하여 마비노기유저들 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생활의 달인에만 있는 아기자기 미니게임 3종.


낚시,블랙스미스,양치기가 있으며 서포트 캐릭터 수집을 하는 것또한 있으며 미니게임을 통한 점수로 친구들 끼리의 랭킹 시스템을 통해 랭킹을 공유 할수 있습니다.


또한마비노기 계정으로 선물을통해 생활의 달인에서 스킬 수련치를 쌓으면 마비노기 온라인 게임으로 스킬 수련 인장이나 AP 포션을 보낼 수 있습니다.현재 생활의달인 어플은 출시 했으며 각 마켓에서 다운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시스템은 온라인상에 있는 친구들과 같이 게임을 즐길수 없습니다.즉 온라인상의 자신의 캐릭터에 무언가를 추가 할수 있다는거죠 현재까지는 직접적으로 즐길수는 없지만 다른사람들과 즐길있게 지원하는것이죠,현재 출시예정인 배틀필드4 입니다.


배틀필드4는 지난 배틀필드3에서 빠졌던 지위관시스템을 다시 추가하게 됬는데요,이런 지휘관을 모바일로 할수 잇게 됨니다.아래 영상을 보시면 태블릿으로 지휘시스템을 통해 하여 아군을 지원할수 있게 됨니다.




웹게임 같이 모바일과 온라인을 연동하여 같은환경에서 게임을 즐길수 있지만 고사양게임은 그렇지 못하지만 위와 같이 온라인게임들이 점점 모바일을 연동하여 즐길수 있게 되고 있습니다.


이제 PC와 모바일의 한계가 점점 사라져 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하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