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뉴스]월드오브탱크 클랜전 7월11일 소식

반응형

드디어 한국서버에 월드오브탱크 클랜전이 시작하였습니다.클랜전은 클랜들 끼리 땅을 두고 전투를 하는것으로 월드오브탱크의 최종컨텐츠 입니다. 

단순히 땅만 먹는것이아니라 땅을 먹을시 골드, 월드오브탱크의 캐시를 얻을수 있기 때문에 클랜들 끼리의 전략 싸움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우선 한국서버 클랜전은 첫 4주간은 8티어로 제한되며 지도의 모든곳이 상륙지가 됨니다. 즉 지도 전체가 전쟁터가 된다는 뜻이죠

그럼 11일에 어떤 클랜들이 땅을 먹고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7월11일 한국서버 클랜전 랭킹


첫날 클랜전 결과를 보면 월드오브탱크 유저라면 아실법한 거대클랜들은 대부분이 순위권에 들어온것을 확인하였습니다.하지만 그 사이에 중소클랜들 또한 순위권에 들어온 것을 확인하였습니다.이런 중소 클랜들이 대형클랜에 쫄지않고 클랜원들 끼리 단합하여 이룬 결과 물이죠


앞으로 이런 중소클랜이 얼마나 단합을 하냐,다른크랜과의 외교를 잘하냐에 따라 운명이 결정될거 같습니다.

또한 대형클랜의 경우 이번 첫클랜전으로 자신들의 거점이 확정되었으며 땅이 커질 만큼 방어해야 하는곳이 많기 때문에 칩관리 및 외교가 큰축을 이룰검니다.



■ 7월11일 클랜전 지도 상황


영국 및 아일랜드 지역


영국은 현재 중,남부 지역은 모두 드라키가 가지고 있으며 영국 북부는 ACE클랜이 점령하고 있으며 아일랜드의 경우 북부아일랜드는 ACE클랜이 남부 아일랜드는 DCARM클랜이 점령한 싱황입니다.

우선 드라키의 경우 영국 밑 상륙지는 드라코가 막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매우 안전합니다. 하지만 ACE 클랜의 경우 드라키와 DCARM클랜과 맞붙을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해야하며 DCARM은 또다른 땅이 서부유럽에 있기 때문에 어떻게 될지는 아직 모르는 상황 입니다.

⊙ 서부 유럽

서부유럽의 경우 다른 지역에 비해 매우 안정적입니다.우선 영국및 노르망디 부분은 DRACO가 점령 하였으며 인접지역 DCARM에게 패배하여 한곳을 먹는것에 실패 하였습니다.

드라코 옆에는 퀘이크클랜이 6곳을 먹었으며 그옆에 머니클랜과 DCWTF이 점령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위스 같은 중부 지역은 IOP 연합이 점령하였습니다.

일단 유럽대륙중에서 가장 안정적인 지역 이긴 합니다.

하지만 우선 대형클랜들이 하나하나 있는 땅을 정리 힐것이며 머니클랜과 DCWTF 그리고 퀘이크클랜이 맞붙을 가능성이 매우 큼니다. 사실상 전투가 발생되기 쉽지 않은 곳이지만 만약 전쟁이 시작된다면 가장 큰 전쟁이 될수도 있을검니다.

⊙ 북부유럽

북부 유럽의 경우 독사굴 연합이 스칸디나비아 반도 남측을 점령 하였으며 그 위 쪽에 중소 클랜들이 하나씩 점령한것으로 확인되며 이쪽 또한 시간이 지나봐야 전체적인 구도가 잡힐검니다.

⊙중부 유럽
중부 유럽 동쪽의 경우 KOR연합과 ROKA 연합이 만났으며 남부 지역은 ARETE클랜과 AQL클랜이 만났고 북부지역은 TANK클랜과 WIFI클랜이 만났습니다.

서측은 OCTO클랜이 점령하였으며 그외 중소클랜 들이 많은 지역을 차지 했습니다.

현재 중부지역이 가장 전투가 활발해질것으로 예상됨니다.


■ 7월 11일 전체적인 클랜전 결과

클랜전 첫날 57개의 클랜이 영토점령에 성공하였습니다.
하루 수급 2000골드 이상인 클랜이 12곳이며 1000골드 이싱클랜도 12곳으로 2개 이상 영토점령한 클랜이 27개 입니다.

클랜전 첫날은 전 지역이 상륙지 였지만 앞으로는 상륙지라는 정해진 지역만 상륙하여 새로운 땅을 만들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7월12에 작성되었으며 히루전날인 11일 클랜전을 다루고 있습니다.앞으로도 계속해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림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