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FCM50t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랑스 8티어 골드탱크(프리미엄전차) FCM50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FCM50t는 프랑스 헤비탱크이긴 하지만 다른 헤비탱크와 달리 장갑은 약하고 기동력은 빠름니다.즉 헤비의 탈을쓴 중형전차라고 봐도 무방하죠.


그리고 소련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프랑스제 90밀 주포를 탑재하고 있는데요 소련의 사골포와 달리 프랑스제 주포는 관통력과 연사력,명중률으 매우 좋기 때문에 상대방을 공격하기에는 무리가 없습니다.


헤비탱크지만 장갑은 약하고 기동성은 좋으며 좋은 주포성능을 가지고 있는 FCM50T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프랑스 FCM50t 전차 스팩


내구도 : 1500

중량 : 54.95톤

출력 : 1,000마력

속력 : 51km/h(지형에 따라 더올라갈수도 있습니다)

회전속도: 40

차체장갑: 120/80/80 (정면/측면/후면)

포탑장갑: 120/80/60

공격력 : 180~300 [평균 : 240]

관통력 : 159~265 [평균 : 212]

연사력 : 8 (발/분)

포탑회전: 36

관측범위: 400 (m)

통신범위: 750



우선 앞서 말했듯이 FCM50t는 헤비지만 약한장갑과 높은 기동성 일단 매우 빠름니다.

이전차는 분류가 중전차임에도 중형전차와 같은 속도이므로 전투시작시 남들보다 빠른 위치선점이 가능하며 시야또한 높기때문에 상대방을 먼저 공격 할수 있습니다.


또한경전차나 중형전차와 만났을때도 빠른 속도/전차회전/포탑회전을 통해서 중전차들이 경전차 및 중형전차에게 뺑뺑이 당하지 않으며 반대로 중전차가 중전차를 뺑뺑이 돌릴수 있습니다.


빠른 속도로 상대측이 많이오는 라인을 지원하기에도 매우 편하며 포탄의 기본 관통력이 높고빠른 연사속도,높은명중률 또한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8티어인 fcm은 최대 9티어방까지 매칭되므로 이점또한 좋은 장점이라할수있다


하지만 골드전차이기 때문에 단점 또한 존재하겠죠??


fcm 50t는 8티어 해비탱크입니다.그런데 해비로 분류되지만 전차의 장갑과 경사가낮아서해비들이 가장 우선시해야하는 라인유지가 상당히 힘듬니다. 빠른 스피드를 이용한 짤짤이나 1.5선에서 지원을 해야하지만 그러기에는 라인 억제력이 상당히떨어지게 됨니다.



또한 프랑스 전차들의 낮은 방어력과 크기는 킹타이거 보다 조금더 크기 때문에 상대방이 가장먼저 공격하기도 하며 모듈내구도가 엄청 않좋아 맞을때마다 푸품이 파괴됨니다.특히 정면과 측면 앞부분 맞을시 탄약고가 나가며 후면은 화재가 잘나기 때문에 습식탄약고와 소화기는 필수라고 봄니다.....


FCM50t는 11900골드라는 높은가격을 지니고 있습에도 불고하고 8티어 골드전차중에서 낮은 크래딧팩터를 가지고 있습니다.다만 원거리 교전과 근거리 교전의 수입이 조금 차이있는 것같습니다.


우선 FCM50t는 매우 재미있는전차로서 현재까지 기동형 골드전차가 한정판인 Type59 뿐이 없기 때문에 기동성을 즉 중형전차 플레이위주의 유저라면 한번쯤 장만해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