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M10 Panter(위장판터)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에서는 독일 7티어 골드탱크(프리미엄전차) m10 Panter(위장판터)에 대해서 알오 보겠습니다.M10 Panter는 지난 2차세계대전때 독일군이 아르덴공습을 위하여 미군의 M10 울버린전차로 위장시키기 위해 판터를 개조한 전차입니다. 


그래서 월드오브탱크 내에서 위장판터,판버린이라는 다양한 별명이 붙어있습니다.해당 포스팅에서는 부르기 편하게 위장판터라고 하겠습니다.


우선 위장판터의 경우 판터를 개조한 것이기 때문에 기본적인것은 크게 다를건 없지만 워게이밍 특성상 역시 골드전차이기에 무언가가 빠져 있겠죠?? 


그럼 위장판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독일 7티어 M10 Panter 스팩 


전차체력:1300
최대무게:49톤
엔진출력:700마력
최대속력:46km/h
차체장갑:85mm/50mm/40mm
포탑장갑:100mm/45mm/45mm
데미지:101~169 [평균 : 135]
관통력:113~188 [평균 : 150]
연사력:13.33발/분
포탑회전속도:38도/초
시야:350M
통신범위:710M



앞서 말했듯이 판버린은 판터를 개조한것이기 때문에 차체장갑수치는 같으며 포탑은 슈말트륨포탑대신 하위포탑을 장착하였습니다.하위 포탑이기 때문에 주포는 75/70 주포를 탑재하였습니다


위장판터는 기본적으로 판터에비해 기동성과 가속력이 조금더 좋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판터와 달리 기동적인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일명 바늘포를 달았기 때문에 매우 빠른연사력을 가지고 있어 상대방을 혼란스럽게 하기에는 충분하며 경전차를 잡기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하지만 장점이있다면 단점또한 존재하죠.다른 미듐과 비교하면 장갑수치가 높다 하더라고 해비와 달리 포탄을 튕구기에는 장갑이 조금 부족하며 장갑수치가 높기때문에 판터에 비해 기동성이 높다하더라도 다른 중형 전차에 비해 턱없이 부족합니다.


주포또한 바늘포라 연사력은 높지만 데미지는 매우 낮습니다.상대방을 연사력으로 압도할수 있는 상황이 아니라면 1대씩 치고 빠지는 싸움이 주로 발생하는데 그러기에는 데미지에 무리가 있습니다.


두번째로 주포가 75/70 구경장 주포인데 이 주포는 5,6티어 전차들이 주로 쓰는 관통력으로 평관 150으로는 7티어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힘든 면이 있습니다.


사격 명중률은 매우 좋습니다. 다만 몇회 사격후 반드시 이동을 필수로 해야하며 적에게 맞지 않는것을 필수로 해야합니다. 아군이 사격시 측,후방에서 매서운 기세로 공격을 해주는것이 좋고 장전기와 환풍기를 달면 매서운 바늘연사를 볼수있습니다.


우선 위장판터는 매우 재미있는 전차이며 손을 매우 타는 전차입니다.7티어중에서도 8티어 못지 않게 돈또한 잘벌어 오기 때문에 사보고 싶은분들은 사는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