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파이어 정보]명작 FPS의 귀환 크로스파이어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명작 FPS의 귀환 크로스파이어 12월 5일 CBT 실시!!


안녕하세요. 오늘 알려드릴 게임은 전세계 420만명의 동시접속자를 가졌고 현재 중국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FPS인 '크로스파이어'입니다. 크로스파이어는 지난 2012년 7월에 서비스를 종료했지만 최근 다시 한국서버에 출시하게 됬네요.


크로스파이어는 사실적,고증적인 묘사를 위해 실존하는 장비들을 추가하여 게임 내 무기와 캐릭터로 제작하였으며, 다양한 모드와 맵도 실존하는 전투들을 벤치마킹하여 제작되었다. 그렇기에 각 총기마다 취향이 다르며, 총기나 맵의 경우에도 PVP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지 않도록 제작되어있는게임으로 이미 많은 분들이 크로스 파이어를 즐겨보셔서 아실검니다.


■ 크로스 파이어의 세계관? - 용병단체 VS 용병단체


GLOBAL RISK는  세계 유수의 특수부대 전역자들이 소속된 국적 없는 거대 군사 조직으로 세계 평화 유지라는 명분 아래 테러 진압과 비밀작전을 수행해 나가고 있으나, 평화와 명분보다는 강대국들의 힘과 자본력에 지배당하는 이익단체라는 비난의 시선을 사고 있으며 실제로 영국이나 미국같은 열강의 평화논리에 따라 작전을 수행하는 도중 상당수의 요원들이 이탈하는 사태가 발생하고 있다.


Black List는 주로 반군이나 테러리스트 부대들의 특수임무를 대행해 주는 용병회사로 자본이나 힘의 논리보다는 약소국가들의 이익을 대변하겠다는 명분을 가지고 있으며, Black List의 많은 요원들이 중동지역 출신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렇기에 미국 같은 강대국에 많은 견재를 가지고 있다.


■ 나의 숨소리가 들리는가? - 쉐도우 모드


일반적으로 FPS는 상대방과 총구를 겨누는 슈팅게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총싸움만을 하기에는 질리는건 유저도 개발자도 아는 사실이라 FPS게임들이 새로운 모드들을 내놓고 잇습니다. 크로스파이어에 등장하는 쉐도우모드는 그 종류들중 하나로 고스트모드기반으로한 새로운 모드입니다.


퓨리어스 고스트는 근접무기만 사용할수 있으며 멈추지 않고 이동할수록 투명게이지가 증가하며 3단계에 도달하면 완전히 투명화 되어 빠른속도로 공격할수 있습니다. 용병팀은 고스트팀의 발소리 , 움직이면서 생기는 잔상 , 숨소리 로 적을 찾아내어 대응해야하기에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초반 난이도는 꽤 있는편이지만 매우 스릴넘치는 모드로 가장추천하는 모드입니다.



■ 끝없이 쏟아지는 적을 막아라!! - 도전모드(Crater)


도전모드인 Crater는 AI를 상대로 4명이 한 팀으로 구성되어 진행되어 플레이하는 모드로, 최대 30라운드를 통과해 최종 보스를 처리하는 미션입니다. 도전모드인 AI이기에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있으며, 각 다른 특징을 가진 상대를 사살하는 재미와 최종 보스 몬스터를 클리어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 이건 패기싸움이다!! - 바주카+칼전


칼전은 재미있지만 단순한 칼전이면 질리시죠? 크로스파이어에 있는 바주카와 칼전을 합친것으로 바주카는 1회만 사용가능하며 바주카 속도가 플레이어 보다 느려 대응할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돌진앞으로하는 칼전이라 조금이라도 조심하지 않으면 날라가버릴수 있는 칼전입니다~!!


이 모드외에 자신을 과시할수 있는 칭호와 업적을 통해 다른사람에게 자랑할수 있는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그에 맞게 보상을 가져 자신에 맞게 얻을수 있고 얻어야할 이유가 생기게 했습니다.


크로스파이어는 전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국산FPS로 지난 2012년 서비스를 중지했지만 이번 12월5일부터 다시 한국출시를 알리는 CBT를 시작하기에 한번쯤 해보시는건 어떨가요? 이만포스팅을 마침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