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오브클랜 제작사의 신규전략게임!!붐비치(Boombeach)

반응형

모바일게임 추천!! 슈퍼셀의 차기작 붐비치(Boombeach)


크래쉬오브클랜과 헤이데이를 제작한 슈퍼셀인 붐비치(Boombeach)를 얼마전 한국에 정식적으로 출시 했습니다. 슈퍼셀은 전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전략시물레이션인 클래시오브클랜과 소결게임 헤이데이 2가지 게임으로만 1조원의 매출을 올린 게임회사로 "믿고하는 슈퍼셀"라며 말할만큼 재미있으며 업데이트 또한 꾸준합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은 슈퍼셀의 3번째 작품인 붐비치(Boombeach)입니다. 클랜시오브클랜과 조금 비슷하지만 현대적인 면도 있고 배경이 해변이라는 점에서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정보>

게임명 : 붐비치(Boombeach)

개발사 : 슈퍼셀

배급사 : 슈퍼셀

장르 : 전략 시물레이션

다운로드 링크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바다와 섬에서 펼쳐지는 상륙작전!!


상륙작전은 근,현대전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왔습니다. 해안은 상대영토를 들어가는 관문이기에 2차세계대전의 노르망디상륙작전 , 6.25 전쟁의 인천상륙작전등 중요한 역활을 해왔죠.  클랜시오브클랜은 여러방향에서 유닛을 배치 할수 있었지만 붐비치의 경우 해안이라는 특정지역에서만 공격이가능합니다.


해안에 상륙시킨 병력으로 적의 본부를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기본적으로 유닛의 움직임 제어가 불가능하지만 섬광탄을 이용하여 유닛의 이동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  전투는 자동이지만 섬광탄과 구급상자, 폭탄 등 스킬을 활용하여 전투를 진행하기 때문에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냐에 따라 상륙의 승패가 달라지게 됨니다.


전략과 타이밍! 어느 해안가의 위치에 어떤 병력을 구성하여 상륙을 해야 할지가 모두 전략이다. 붐 비치 역시 병력의 조합이나 방어 진지의 구성, 침투 시기, 장애물 돌파 등 다양한 요소들을 통해 전략적인 재미를 구현하고 있습니다.




내집도 스스로 지켜야한다!


공격이 있으면 방어도 있는 법이죠.  방어를 튼튼히 하려면  건물의 배치도 중요하지만, 상대방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빠른 성장을 위해서는 본진의 자원 생산 건물을 업그레이드해야 하지만 그것을 뒷받침 할 세계지도에 존재하는 자원섬들을 공략해서 자신의 소유로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물인 레이더를 업그레이드하면 내 섬 주위의 지도를 밝힐 수 있게되는데 이때 지도를 보면 AI와 다른 플레이어가 등장합니다. 클래시 오브 클랜의 PVP가 랜덤 매칭이었다면 붐 비치는 내 섬 주위에 이웃사촌인 적 플레이어를 물리쳐야 됨니다. 


랜덤 매칭과 달리 세계 지도를 볼 때 마다 물리쳐야할 상대방이 보이기 때문에 계속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다. 부담감은 없지만 내버려두긴 뭔가 껄끄러운 느낌. 계속 내버려두며 조금씩 내 소유의 섬들이 줄어들기 때문에 적극적인 방어 전략 - 즉 공격을 할 수 밖에 없다. 당연히 이웃의 침입으로부터 방어도 튼튼히 해야 한다. 



▲ 방어건물들을 항상 업글해야한다.


▲ 자신의 기지를 공격한 상대를 알수 있다.


붐비치(Boombeach) , 클래시오브클랜을 잡을수 있을까?



온라인게임이든 모바일게임이든 최초로 출시해 히트를 낸뒤 다음작품을 내더라도 형만한아우가 없다 라고 말하만큼 재미있는 작품은 많지 않았습니다. 클래시오브클랜을 2달정도 해봤고 붐비치를 해보니(얼마해보지 않았지만)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특히 클래시오브클랜보다 전략적인 요소가 더욱 많아 재미있었으며 단순하기에 플레이하는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다만 게임자체가 느긋하게하는 방식이라 성질급하신 분이라면 피하는걸 추천해드림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