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라이브!모바일게임으로 선보이는 한국에서의 화려한 이야기~!!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페스티벌

반응형

모바일게임으로 선보이는 한국에서의 화려한 무대!! 러브라이브


현재 가장인기 있는 애니매이션 중 하나인 러브라이브가 NHN엔터테이먼트를 통해 모바일게임으로 한국에 정식 출시 하였습니다.게임의 원작인 애니매이션의 경우 스토리는 고등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9명의 소녀들이 뮤즈라는 스쿨 아이돌 그룹을 만들어 분투하는 모습을 그리고 있습니다.


많은분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페스티벌 ,  저는 애니메이션을 보지는 않았지만 9명의 개성있는 소녀들과 리듬게임의 만남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정보>

게임명 : 러브라이브! 스쿨아이돌페스티벌

개발사 : KLab. inc

배급사 : NHN엔터테이먼트

장르 : 리듬액션

다운로드 링크 :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애플 앱스토어


추천게임 : 해안에서 펼쳐지는 상륙작전!! 붐비치(BoomBeach)


리듬게임과 카드수집게임의 절묘한 만남!!


원작인 애니를 보신분이라면 리듬게임인것은 예측하실검니다. 기존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노래들을 직접플레이가 가능하며 추가적으로 주인공들의 카드를 모으는 컨텐츠가 존재하죠. 


개인적으로 이부분이 아쉬운게 게임을 플레이시 얻는 점수가 높은 등급의 카드에 따라 정해진다는 검니다. 물론 기본적인 실력도 있어야 하겠지만 카드 성능에 따라 점수가 깔아지기 때문에 더 높은 스코어를 얻기 위해서는 카드육성또한 중요하다.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는 스토리모드 와 리듬액션모드


러브라이브에서는 스토리 모드또한 존재합니다 . 스토리 모드는 메인 스토리와 사이드 스토리로 나누어지는데요 메인 스토리는 랭크업을 하면 점차 오픈되고 사이드 스토리는 각성카드의 인연포인트가 MAX일때 등장하게 된다. 스토리는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새로운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어(?) 기존 팬분들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줄검니다.



리듬 액션 장르로 분류된 만큼 리듬 액션도 충실히 구현되어 있습니다. 하단 탭의 라이브 쇼를 터치하면 해당 화면으로 이동하는데요 초반에 플레할 수 있는 곡의 수가 적은데, 랭크업을 하거나 스토리 모드를 클리어하면 새로운 곡이 등장하니 열심히 하면 됨니다.  다만 랭크업을 하기 위해 여러개의 곡을 수번 수십번 반복해야 하기에 좀 지루 해질수 있기도 합니다.



한국에서 선보이는 9명 소녀들의 화려한 무대!!


아쉬운점이 앞서 말했듯이 게임플레이시 얻는 대부분의 스코어가 카드성능에 의해서 결정되어 설력보다 높은 등급의카드에 의해 갈는점 , 노래들을 여러번 반복해야 되는점등 몇몇 아쉬운 점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재미있었으며 CCG를 재미있게 즐기는 유저들이 많아 애니를 안보는 분들도 재미있게 하실검니다.


출시와 함께 국내 많은 러브라이브 팬들을 기대하게한 러브라이브스쿨아이돌 페스티벌.이미 북미와 일본에서는 매우인기있기에 국내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됨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