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돌아온 철튀기는 전차들의 한판승부!! 월드오브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

반응형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 모바일로 돌아온 전차들의 한판승부!!


월드오브탱크는 벨라루스의 게임사인 워게이밍이 제작한 MMO전차슈팅게임으로 러시아서버에서동시접속자가 110만명이 넘는등 인기를 몰아 러시아 , 유럽 ,북미 아시아 , 한국에도 출시해 서비스중인 인기게임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게임인 월드오브탱크 : 블리츠로 우렁찬 궤도 소리와 육중한 엔진소리로 남자의 로망을 자극하는 워게이밍의 야심작 '월드오브탱크: 블리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게임정보>

게임명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

개발사 : 워게이밍넷

배급사 : 워게이밍넷

장르 : MMOFPS

다운로드 링크 애플 앱스토어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모바일에서 즐기는 강철바디들의 한판승부!!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는 단도입적으로 모바일 환경에 맞게 완벽한 이식을 했습니다. 다만 모바일환경에 맞게 이식했죠. 예로들어 PC와 다르게 7 VS 7 전투까지만 지원한다든지 미국, 소련, 독일 세 국가만 등장한다든지는 자주포가 없는것또한  모바일 디바이스의 환경에 맞게 최적화 작업을 한결과입니다.


물론 최적화를 했다고 달라진건 거의 없습니다. 높진않지만 익숙한 그래픽 부터 경사에 따른 장갑수치변경 , 티타임의 도탄각 , 위장 , 스팟등 중요 시스템등 기본적인건 PC 랑 동일하지만 육감같은 스킬은 기본적으로 찍혀 있으며 시점변환이 어렵기 때문에 적발견시 적방향을 알려주는등 기본편의 시스템은 모바일에 맞게 최적화 되었습니다.




▣ 모바일의 조작성과 전략성은 어떨까?


피시에서 모바일로 넘어오다보니 가상조이스틱과 터치로 플레이 하면 다소 익숙히 않은 부분이 많죠. 게임패드를 지원하긴 하지만 모바일게임의 태생적한계로 인해 게임 플레이가 쉽지 않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World of Tanks Blitz는 원판에 비해 매우 작아진맵으로 복잡한 플레이를 줄였으며 앞서 말했듯이 육감이며 적위치 , 조준시 자동보정등 각종 편의 기능들 , 연사력등 기본적인 플레이만 한줄알아도 전술적인 움직임에 제약을 주지 않도록 했다.




▣ 단순해 졌지만 달라지지는 않았다!


물론 앞서 말했듯이 모바일에 맞게 간단해 졌지만 월드오브탱크만의 틀은 바뀌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전차의 기동과 발포는 피시판의 손맛과 다르지 않으며 월오탱만의 물리엔진 , 위장 ,스팟등 전장의 모든 긴장감또한 그대로 담아냈다. 또 플레이가 종료될시 얻는 보상 및 훈장의 조건은 변경되었지만 다른느낌은 받지 않을검니다.


과금요소 또한 다르지않으며 피시판과 비교하면 조금더 싸거나 비싼정도의 차이지 페이투윈이나 추가적인플레이를 위해 과금해야할 걱정은 없습니다.





▣ 월드오브탱크 블리츠 모바일에서도 성공할까??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는 최근 모바일게임의 대세로 자리 잡은 원버튼 자동전투라던가 짧은 시간 부담 없이 즐기는 간편한게임들과 별로 도배된 게임들과는 다른게임입니다. PC 버전에 비해 작아진 맵과 짧아진 전투 시간에도 불구하고 다른 모바일게임보다 컨트롤이며 전략이라던가 팀플등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한방싸음이기에 빠른네트워크환경은 필수이며 게임을 플레이하는 동안은 고도의 집중력을 요구하는 탓에 이동중이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할때에는 플레이 하기가 힘듬니다. 또한 현재 개발중이며 차후 지원예정이긴 하지만 아직 안드로이드 플래폼을 지원하고 있지않습니다.


언급한 단점이라도 월드오브탱크 블리츠를 상당한 수작이라고 평가하고 싶습니다.별로 떡칠된 미소녀 카드게임이라든지 원터치자동전투에 지친 유저들에게 새로운 선택지가 될 수 있으며 단순한 이식을 넘은 작품이란 것을 고려했을 때 모바일게임유저에 게 신선한 게임으로 다가올검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