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E 공략]어떤걸 키워야 하지? 고정진화가 가능한 선호슈트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아마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수많은 게임을 플레이 해보셨을 겁니다. 각자 다른 플레이와 성향이 다른게임 이지만 어떤걸 키워야 할지는 모두 똑같은 생각을 하게 되죠. 마스터 오브 이터니티 또한 예외는 아님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선호기체에 대해서 알려드리 겠습니다. 선호슈트란 픽시들이 기본적으로 타고 있는 슈트들을 말하는데요, 이 선호슈트들은 다른 기체들과 달리 진화시킬경우 다른 기체로 변하지 않고 SSS등급까지 고정적으로 진화가 가능합니다. 진화를 했는데 어떤 똥이 나올지는 모르는 상황이기에 가장 안정적인 방법이죠.


하지만 선호슈트라고 해도 다 좋은건 아님니다. 이렇기에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기체가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강습형 기체]


1. 그라쉬 (추천도 : 최상) 
그라쉬는 기절 패스브를 가진 돌진기와 범위공격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이동을 요구하는 강습형기체로서는 매우 유용한 스킬들이죠. 우선 기본적인 성능이 확실히 좋기때문에 현재 가장 좋은기체로 평가됨니다.


2. 다르 (추천도 : 상)
다르는 다른 기체들과 달리 기본적인 스텟이 다른기체들과 달리 조금더 높습니다. 돌진기가 있지만 기절패스브가 없으며 2번째 스킬은 정방향 범위스킬에 마나를 제거하여 추가데미지를 줄수있습니다. 그라쉬와 카이가 범위형 강습형인것과 달리 다르는 스텟과 단일딜이 높아 정예보스잡는데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3. 카이 (추천도 : 상) 
정방향 넉백스킬과 정방향 범위스킬을 가지고 있는 녀석입니다. 강습형기체중 가장 무난하고 많이 사용하는 기체이지만 위 2가지 기체보다는 성능이 떨어지는 경향이있습니다


4. 아마단 (추천도 : 중) 
2번째 스킬이 넉백에 빙결패스브를 가지고 있으며, 단일기체에 마나데미지를 주는 녀석입니다. 광역기가 없어 제약이 따르지만 빙결을 잘사아요하면 매우 유용한녀석입니다.


사실 강습형기체는 높이 올라갈수록 고기방패 취급받게 되기때문에 현재 가장 무난하고 성능이 보장되는 그라쉬가 강습형기체중에서는 최고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다르나 카이도 좋은 기체지만 확실하게 보장받는 그라쉬에 밀리는 느김이있습니다.


[지원형 기체]


1. 헤라 (추천도 : 최상)
도트에 범위힐을 가지고 있으며 2스킬은 단일기체에 대한 1턴초기화 스킬이라 포격형기체나 저격형기체들이 해당스킬을 통해 상대를 공격하기 더욱 수월해짐니다. 다만 해당기체는 자동모드시에는 별로 좋은 효율뽑기힘드니 참고하길 바람니다.


2. 엘더 (추천도 : 최상)
헤라와 비교하면 힐효율이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속도버프시킬이 있어 목표에 도달할 턴이 조금이나마 더 빨라지기 때문에 해당기체를 넣으면 플레이하기 매우 수월할검니다.


지원형 기체는 그냥 위 두기체가 최고 입니다. 힐효율도 좋으며 턴초기화나 이속증가가 있기에 너무나도 유용하게 쓰일수 있어서 대체할 기체가 없죠.



[포격형 기체]


1. 무스펠 (추천도 : 최상)
대부분 포격형기체들은 범위공격스킬을 사용할시 전방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해당기체의 경우 2번째 스킬이 대각선에서도 범위 공격이 가능하며, 상대방의 이동범위를 제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이동해서 자리잡는 강습형기체, 저격형기체들에게 매우 유용하게 쓰일수 있습니다.


2. 샤오첸 (추천도 : 최상)
3번째 스킬은 애들을 모아준뒤 데미지를 입히고 진형을 붕괴 시키는 매우 강력한 스킬인데 샤오첸은 거기에 추가로 부식효과(지속피해+회복률감소)까지 달고 있습니다. 다른 기체들과 달리 부식효과가 달려 효율과 딜이 너무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포격형기체들도 지원형기체처럼 위 2가지 기체가 최고라고 생각하네요. 최근 대세가 2포격형 체재인데 대부분의 유저분들은 무스펠과 샤오첸을 사용합니다. 두기체중 하나만 골라라고 하면 무스펠이 더많이 쓰임니다.


[저격형 기체]


1. 메로우 (추천도 : 상)
모든 스킬이 딜하는데 특화되어 있습니다. 라헬의 경우 치명타가 터질 경우 일정 확률로 턴 초기화가 되는데 메로우에게 있는 확정 치명타 스킬이 아주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거기에 픽시인 라헬이 가진 패스브와 함께하면 성능이 극대화 되기때문에 거의 필수라고 봄니다.


2. 글루 (추천도 : 상)
이녀석은 사용자분들에 따라 성능이 극과 극으로 나뉘는 느낌이 있습니다. 우선 2번째 스킬이 전기체중에서 가장 높은 퍼센트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사용시 오버히트 상태에 걸려 2턴동안 공격이 불가능하게 되죠.


정말 메로우 하고 글루는 유저들의 호불호가 갈리는 녀석입니다. 우선 포지션이 다른데요 메로우는 여러명을 골고루 딜넣은 녀석이고 글루는 한녀석만 골라 죽창딜 넣을수 있기때문에 상황에 따라 달라지니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