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단편집 #1 - 할로윈의 밤 3성 100% 완벽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10월 27일 업데이트로 가디언테일즈의 단편집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디언테일즈 단편집 첫번째 이야기 '할로윈의 밤' 스토리의 스타피스와 퍼플퍼즐 위치를 통한 3성 100% 컬렉션 공략입니다.

 

최대한 스포는 자재했으나 흐름상 일부 있을 수 있으며 일정 부분 알기 쉽게 하기 위해 GIF 파일을 사용했지만 과도한 데이터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GIF 파일의 용량을 최대한 줄여서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타피스 획득방법

첫번째 집에 방문하면 미니게임으로 움직이는 하얀하수에서 사탕을 찾아야 하는 미션입니다. 신의 눈을 가지셔서 찾아내 시분들 아니면 선택창에서 노란색으로을 알려줍니다. 그러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집을 방문하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미니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해당 미니게임에서 우승하면 스타피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타피스 외에도 사탕을 얻을수 있으니 얻은 사탕으로 여신님에게 선물해보는 것도 좋을 거예요

 

세번째 집을 방문하면 '바구니 물건받기' 미니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탕을 하나도 빠뜨리지 않고 전부 획득하게 되면 스타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네번째 스타피스는 3번째와 4번째 집 사이 공터 나무 뒤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 시점까지 오면 4번째 집은 들어갈 수 없으며 스타피스와 퍼플퍼즐은 모두 획득한 상태일검니다.


3성획득을 위한 게임클리어 방법

우선 게임클리어를 위해서는 다회차 플레이를 진행해야 합니다. 첫회차 플레이로 퍼플퍼즐과 스타피스를 전부 획득하셨으면 1회차로 클리어 하셨을검니다.

 

그후 다시 2회차 플레이를 진행하면 호박캐릭터가 달려와 넘어지는 걸 보실수 있는데 이때 타이밍을 맞추면 넘어지는걸 막을 수 있습니다. 그 후 집에 들어가면 사탕을 획득 후 나오면 미야가 와서 사탕을 달라고 하며 사탕을 빌려주고 2회차를 마칩니다.

 

3회차로 플레이하면 이전과 같이 호박캐릭터가 달려와 넘어지는 걸 보실 수 있는데 다시 일으키면 이번에는 공주를 넘어뜨리고 도망을 감니다. 그 후 다시 집에 들어가면 사탕을 획득 후 나오면 미야가 와서 사탕을 주면 이번에는'할로윈의요괴'라는 새로운 선택지가 생기며 이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이것으로 3회 차를 마무리합니다.

 

4회차 플레이를 시작하면 이번에는 호박캐릭터가 보이지 않습니다. 이때 집에 들어가거나 다른 NPC에게 말을 걸지 말고 도로에서 계속 돌아다니기만 하면 공주님이 짜증을 내기 시작합니다. 공주님이 짜증는걸 계속 무시하다 보면 공주님이 화를 내며 회차가 종료하게 됩니다.

 

5회차 플레이로 진입하면 이번에는 기사 옆에 있는 공주님이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4회차에 보이지 않던 호박캐릭터가 다시 보이는데 달려오다 넘어지는 걸 일으켜주면 호박캐릭터의 진짜 정체를 알 수 있습니다. 그 후 집에 들어가 사탕을 받으면 우측 하단에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게임을 클리어하면 4번째 집에 들어갈 수 있는데 여기서 추가적인 이야기를 볼 수 있으니 클리어했다고 끝내지 마시고 꼭 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단편집 '할로윈의 밤' 스토리 공략이었습니다. 정규업데이트 날이 아니였지만 할로윈 기념 특별 이벤트로 업데이트된 날로 처음으로 단편집이라는 스토리가 도입되어 유저들한테 소소한 재미를 주는 게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상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하트 한번 클릭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