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단편집 #2 - 인베이더 잠입 취재 3성 100% 완벽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12월 04일 정규 업데이트로 두번째 단편집 스토리인 '인베이더 잠입 취재 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타피스와 퍼플퍼즐, 퀘스트 달성 조건 위치 및 획득방법를 통한 3성 100% 컬렉션 공략입니다.

 

최대한 스포는 자재했으나 흐름상 일부 있을 수 있으며 일정 부분 알기 쉽게 하기 위해 GIF 파일을 사용했지만 과도한 데이터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GIF 파일의 용량을 최대한 줄여서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인베이더 요새
창고 및 탠트내부


스타피스 획득방법

첫번째 스타피스는 요새 6시방향 최하단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인베이더 감시병들이 지켜보고 있어서 지나가지 못하지만 뚱땡이 인베이더가 시야를 가려 걸리지 읺기에 이것을 잘 이용하시면 됨니다.

 

두번째 스타피스는 요새 최상단부 11시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먼저 아래쪽에 있는 횟불을 들고와 우측의 감시병들을 불을붙여 폭탄으로 다 날려버리면 폭탄을 얻을수 있습니다.

 

해당 폭탄을 들고 꽃모양의 오브젝트에 터트리면 스타피스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스타피스는 맵 최상단부 1시방향으로 가면 상자안에서 스타피스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네번째 스타피스는 요새 6시방향 최하단에 지하로 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해당입구에 들어가면 창고로 들어갈수 있으며 여기서 입구를 막고있는 돌들을 치우면 획득할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스타피스는 요새 6시방향에 창고로 들어간 후 반대편 입구로 나오게 되면 인베이더 텐트안으로 들어갈수 있습니다. 거기서 NPC들의 행동을 지켜보고 있으면 문이 열리게 되는데 그때 NPC에게 말을걸면 편지를 획득하게 됨니다.

 

그후 편지를 인베이더 요새 중앙에 감옥안에 같여있는 여자NPC에게 건내주면 스타피스를 획득할수 있습니다.


특종 촬영장소 위치

첫번째 특종 촬영장소는 9시방향 시작하자마자 위로가면 시체더미를 촬영할수 있습니다.

 

두번째 특종은 인베이더 요새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는 감옥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세번째 특종 촬영장소는 요새 최상단부 11시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네번째 특종 촬영장소는 인베이더 요새 11시방향 에서 촬영할수 있습니다. 바로 촬영하는것은 불가능하며 NPC들이 이야기하는것을 보고 있다가 촬영 이펙트가 뜨면 그때 촬영하면 됨니다.

 

다섯번째 특종은 인베이더 요새 4시방향 성벽에서 촬영가능 합니다. 먼저 성벽에 올라가서 아래를 보면 인베이더들이 배식을 받고 있습니다. 이때 한명이 스프를 들고 빠저나오는데요.

 

그후 맵 정중앙의 감옥에서 위로 가게 되면 스프를들고 어딘가로 들어가게 됨니다. 그후 다시 성벽으로 돌아간뒤 이번에는 위쪽을 보면 스프를 든 인베이더 병사를 보게 되는데 이때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섯번째 특종은 맵 최상단부 1시방향에서 촬영가능 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시야로 촬영이 불가능 하기에 촬영모드로 보면 NPC들이 대화내용을 볼수있게 됨니다. 

 

일곱번째 특종 촬영장소는 인베이더 요새 6시 방향에서 창고로 들어가면 촬영이 가능합니다.

 

특종 촬영은 본인 시야가 아니더라고 촬영모드로 확인가능한 부분도 있으니 진행이 되지 않으면 촬용모드로 확인하시길 바라며 또한 특종의 총 개수는 7개이고 6개를 촬영하여야 엔딩을 볼수 있습니다.


이상 두번째 단편집 스토리 '인베이더 잠입 취재' 공략이었습니다. 촬영이라는 독특한 방식을 적용하여 유스토리가 도입되어 유저들한테 소소한 재미를 주면서도 10챕터 배경의 여러가지 떡밥들과 의문점들을 알수있게 해주는 스토리로 10챕터의 연장선이라 봐도 무방할거 같습니다.

 

이상 두번째 단편집 스토리 3성 100% 완벽공략이었으며 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하트 한번 클릭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