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테일즈 외전 루 더 레드 #3 - 윈터 원더랜드 3성 100% 완벽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12월 17일 정규 업데이트로 외전 스토리인 '루 더 레드 크리스마스데이편'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스테이지3 '윈터 원더랜드' 스타피스와 퍼플퍼즐, 퀘스트 달성 조건 위치 및 획득 방법을 통한 3성 100% 컬렉션 공략입니다.

 

최대한 스포는 자재했으나 흐름상 일부 있을 수 있으며 일정 부분 알기 쉽게 하기 위해 GIF 파일을 사용했지만 과도한 데이터 사용을 방지하기 위해 GIF 파일의 용량을 최대한 줄여서 화질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최고급 목재 획득 방법

첫번째 목재는 설산 12시방향 최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고급 목재를 얻기 위해서는 먼저 길을 막고 있는 문을 열어야 하는데 닫히는 시간이 빨라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진입이 불가능합니다.

 

우선 나무를 캐서 일반 목재를 파밍한뒤 훅 걸이를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길을 막고 있는 문 옆에 설치 후 반대편으로 가서 버튼을 눌러 문을 열고 재빨리 진입하시면 됩니다. 그 후 위로 쭉 올라가면 최고급 목재와 동광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목재는 설산 9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우선 진입하기 위해서는 길을 막고 있는 예티를 죽여야 하는데요. 루에게 전투를 맡기면 열리는데 안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경우 이전에 12시 방향에서 캔 동광석으로 동곡괭이를 제작하여 죽이면 됩니다. 

 

세번째 최고급 목재는 설산 7시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로 진입이 불가능 하기에 설산 6시방향으로 가면 불이 꺼진 횃불 4개가 있습니다.  이전에 캔 동광석을 이용하여 화로 2개를 제작하여 불을 붙이면 길을 막고 있는 통로가 열리게 되고 지하로가는 통로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해당 지하통로를 이용하여 7시방향 최고급나무가 있는 곳으로 갈수 있으며 그 과정에서 화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스타피스 획득방법

첫번째 스타피스는 설산 12시 방향 제일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최고급 목재 획득 방법을 보시면 진입방법을 아실수 있으실 텐데요. 제일 상단으로 진입 후 좌측 나무 뒤를 보시면 스타피스가 숨겨 저 있습니다.

 

두번째 설산 9시 방향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최고급나무와 같이 진입하기 위해서는 길을 막고 있는 예티를 죽여야 하는데요. 루에게 전투를 맡기면 열리는데 안죽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이전에 12시 방향에서 캔 동광석으로 동도구를 제작하여 처치하면 됩니다. 

 

세번째 스타피스는 설산맵 중앙 작업대 좌측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세번째 최고급 나무를 획득하러 가다 보면 7시방향 건물 내부에서 화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해당 화약을 이용하여 폭탄을 제조해 길을 막고 있는 돌을 터트리면 은광석과 함께 스타피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스타피스는 선산 4시방향 골목내부로 진입하면 얻을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 스타피스는 4시방향 숨겨진 골목을 통해 진입하면 예티에게 납치된 조난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티를 죽이려면 금광석을 이용하여 금도구를 제작하여야 하는데요.

 

금광석은 최고급목재 3개를 모아서 다리를 완성한후 3시방향으로 가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상 '루 더 레드 크리스마스 데이' 외전 스테이지3 윈터 원더랜드 편이었습니다. 이번 스테이지는 생존형 미니게임이라는 독특한 방식의 플레이를 진행하게 되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느꼈네요. 이런 즐거움을 주는 게 가디언테일즈 만의 매력인 거 같습니다.

 

이상 세번째 스테이지 스토리 3성 100% 완벽 공략이었으며도움이 되셨으면 좋아요 하트 한번 클릭해주시면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