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가이드:크레딧과 경험치,자유경험치는 어떻게 얻을까??

반응형


안녕하세요~월드오브탱크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오늘은 월드오브탱크의 필수요소인 크레딧과 경험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경험치와 크레딧을 모으는건 월드오브탱크유저들은 주요목적중 제일 중요한 부분 입니다.경험치는 새로운전차 및 부분연구,그리고 승무원 성장에 쓰이며 크레딧은 월드오브탱크의 화폐중 하나로 전차 및 부붐,소모품,포탄,주포,승무원 훈련/재훈련 그리고 위장무늬를 쓰는데 사용됨니다.


또 자유경험치는 경험치를 획득한 차량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차량의 연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의 5%에 해당하는 자유 경험치가 주어집니다. 이 경험치는 보너스이며 해당 차량의 경험치에서 감점되지 않습니다.

또한, 골드를 사용하여 차량별 경험치를 자유 경험치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구를 마쳐 정예 차량이 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경험치/크레딧 수입 요인

XP 지급 여부

크레딧 지급 여부
전투 중:
전투 참여
해당사항 없음
플레이어의 전차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
상대 전차 최초 탐지 시
발견한 전차당 일률 보너스 지급, 자주포 탐지 시 두 배 지급
발견한 전차당 일률 보너스 지급, 자주포 탐지 시 두 배 지급
직접 발견한 적에 타격을 입히는 경우

타격 점수당 지급 방식이며, 본인의 전차와 피해 전차의 종류와 등급을 비교해서 차등 지급합니다(등급이 높은 전차에 피해를 줄수록 많이 지급).

직접 타격, 스플래쉬 피해, 충돌, 화재 또는 탄약 적재함 폭발 등 모든 유형의 타격이 유효합니다.

타격 점수 당 획득
완벽하게 숨은 적에 타격을 입히는 경우
타격 점수 당 획득
팀 내 다른 플레이어가 포착한 적에 타격을 입히는 경우
위 경우의 50%
직접 포착한 목표물에 다른 아군 전차가 타격을 입히는 경우
타격을 입힌 아군이 받게 되는 지급량의 50%를 해당 목표물을 발견한 아군 수로 나누어 지급
타격을 입힌 아군과 동일한 지급량을 해당 목표물을 발견한 아군 수로 나누어 지급
치명타를 입힌 경우(부품이나 승무원)

상대 전차의 부품을 파괴하거나(단순 손상은 해당하지 않음) 승무원이 사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직접 타격, 스플래쉬 피해, 충돌, 화재 또는 탄약 적재함 폭발 등 공격 종류에 상관없이 상대 전차와 본인의 전차 등급을 비교하여 일정 수준의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경전차가 중전차에 치명타를 입히는 경우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모든 경우에서 최초 파괴 시에만 적용됩니다(수리되거나 구급 소모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두 번째 파괴도 유효).

해당사항 없음
적 차량을 무력화한 경우(승무원 전원 사망 시)
남은 HP에 해당하는 내구력만큼 지급
남은 HP에 해당하는 내구력만큼 지급
사망자 발생 시
사망자 발생 전차와 본인의 전차 등급을 비교하여 소정의 보너스 차등 지급
해당사항 없음
근접 전투 보너스
상대 전차에 200미터 이내의 근접 공격으로 타격을 입힌 경우 소정의 보너스 지급
해당사항 없음
기지 점령 점수 획득 시
기지를 성공적으로 점령한 경우 현재 획득한 점수만큼 지급(최대 100점)
해당사항 없음
기지 방어 점수 획득 시
현재 획득한 점수만큼 지급(최대 100점)
해당사항 없음
기지 점령 완료 시
일률 보너스
기지 점령 완료 시 유효 반경 내에 있는 모두에게 기여도에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지급
전투 후:
생존
소정의 일률 보너스 지급
해당사항 없음
팀 성적 계수
아군 팀이 상대 팀에 입힌 총 타격을 기준으로 한 계수 적용
해당사항 없음
패배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무승부
해당사항 없음
해당사항 없음
승리
1.5 배적용
"전투 참여" 크레딧이 1.85배로 늘어납니다. 전투 중 획득한 다른 점수에 대해서는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중대 전투 또는 클랜전 승리
일반적인 승점 보너스 외에 패배한 팀이 획득한 경험치의 50%를 보너스 받습니다.
일반적인 승점 보너스 외에 패배한 팀이 획득한 크레딧의 50%를 보너스로 받습니다.
전차별 조정 계수
모든 비프리미엄급 전차를 1로 가정하여 탱크별 계수 적용
탱크별 계수이며 보통 프리미엄 탱크에 높은 계수가 적용됨
프리미엄 계정 사용
1.5배 적용
계수 1.5 적용
차량의 일일 첫 승리
2배적용(이벤트시 3배,5배 적용)
해당사항 없음
장전/실행 대기 중 철수
"전투 참여"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차가 파괴되기 전까지 전장에 있었으므로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참여"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차가 파괴되기 전까지 전장에 있었으므로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 시작 이후 철수
별도의 불이익 없이 해당 시점까지 획득한 경험치를 받습니다. 철수 전에 전차가 파괴된 경우 전장에 남아있는 동안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불이익 없이 해당 시점까지 획득한 크레딧을 받습니다. 철수 전에 전차가 파괴된 경우 전장에 남아있는 동안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추가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군에 타격을 입힌 경우
적을 상대로 동일한 타격을 입혔을 때 적용되는 경험치의 약 두 배에 해당하는 소정의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전투 중 획득한 총합 내에서 해당 손상을 수리하는 비용의 4배에 해당하는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아군으로부터 타격을 받은 경우
해당사항 없음
손상을 수리하는 비용의 절반 또는 팀 단위 피해를 자초한 플레이어에 적용되는 불이익의 1/4 중 더 적은 양의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경험치를 받을 수 없습니다.
1.아군에 피해를 준 경우. 해당 플레이어가 아군을 공격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2.아군 파괴. 고의적으로 아군을 사살했을 경우 차단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공격으로 인한 차체 손상이나 부품 파괴, 승무원 사망이 없는 경우.
4.이미 파괴된 부품을 다시 파괴하는 경우(수리 팩을 사용한 경우는 제외).
5.반격 없이 피해를 받은 경우. 위에 언급한 대로 포탄으로 공격자에 손상을 입혀야 합니다.
6."전투 영웅" 창에서 직함을 받은 경우.
7.메달을 얻거나 업적을 달성한 경우.
8.전투에서 지거나 비긴 경우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9."적 전차 전멸"에 따른 별도의 보너스는 없으나, 위에 언급한 대로 팀이 상대 전차에 피해를 많이 줄수록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표를 참고하시면 경험치/크레딧 수입요인에 조근이라도 이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초보자 분들이 많이 질문 하시는 것중에 어떻게 하면 경험치와 크레딧을 많이 버냐고 하시는데 답은 오래동안 생존하며 많이 때리면 됨니다.그게 정답입니다.........아니면 골드를 이용하여 프리미엄계정을 결재 하시면 크레딧/경험치 50%가 보너스로 들어옴니다.....'에게;; 겨우 50%?'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실제로 결재하시면 체감이 확실히 남니다.....거의 2배 차이난다고 할까?? 프리미엄은 저티어 보다는 고티어때 결재 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이만 포스팅을 마침니다,질문은 댓글로 해주시고요즐거운 월드오브탱크 하세요~!!Let's Battl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