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가이드:크레딧과 경험치,자유경험치는 어떻게 얻을까??
- 블로거의 게임 이야기/휴지통
- 2012. 12. 24. 18:43
안녕하세요~월드오브탱크 재미있게 즐기고 계신가요???오늘은 월드오브탱크의 필수요소인 크레딧과 경험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경험치와 크레딧을 모으는건 월드오브탱크유저들은 주요목적중 제일 중요한 부분 입니다.경험치는 새로운전차 및 부분연구,그리고 승무원 성장에 쓰이며 크레딧은 월드오브탱크의 화폐중 하나로 전차 및 부붐,소모품,포탄,주포,승무원 훈련/재훈련 그리고 위장무늬를 쓰는데 사용됨니다.
또 자유경험치는 경험치를 획득한 차량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차량의 연구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에서 획득한 경험치의 5%에 해당하는 자유 경험치가 주어집니다. 이 경험치는 보너스이며 해당 차량의 경험치에서 감점되지 않습니다.
또한, 골드를 사용하여 차량별 경험치를 자유 경험치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모든 연구를 마쳐 정예 차량이 된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경험치/크레딧 수입 요인
XP 지급 여부 | 크레딧 지급 여부 | |
---|---|---|
전투 중: | ||
전투 참여 | 해당사항 없음 | 플레이어의 전차 등급에 따라 차등 지급 |
상대 전차 최초 탐지 시 | 발견한 전차당 일률 보너스 지급, 자주포 탐지 시 두 배 지급 | 발견한 전차당 일률 보너스 지급, 자주포 탐지 시 두 배 지급 |
직접 발견한 적에 타격을 입히는 경우 | 타격 점수당 지급 방식이며, 본인의 전차와 피해 전차의 종류와 등급을 비교해서 차등 지급합니다(등급이 높은 전차에 피해를 줄수록 많이 지급). 직접 타격, 스플래쉬 피해, 충돌, 화재 또는 탄약 적재함 폭발 등 모든 유형의 타격이 유효합니다. | 타격 점수 당 획득 |
완벽하게 숨은 적에 타격을 입히는 경우 | 타격 점수 당 획득 | |
팀 내 다른 플레이어가 포착한 적에 타격을 입히는 경우 | 위 경우의 50% | |
직접 포착한 목표물에 다른 아군 전차가 타격을 입히는 경우 | 타격을 입힌 아군이 받게 되는 지급량의 50%를 해당 목표물을 발견한 아군 수로 나누어 지급 | 타격을 입힌 아군과 동일한 지급량을 해당 목표물을 발견한 아군 수로 나누어 지급 |
치명타를 입힌 경우(부품이나 승무원) | 상대 전차의 부품을 파괴하거나(단순 손상은 해당하지 않음) 승무원이 사망한 경우를 의미합니다. 직접 타격, 스플래쉬 피해, 충돌, 화재 또는 탄약 적재함 폭발 등 공격 종류에 상관없이 상대 전차와 본인의 전차 등급을 비교하여 일정 수준의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경전차가 중전차에 치명타를 입히는 경우 보너스를 지급합니다. 모든 경우에서 최초 파괴 시에만 적용됩니다(수리되거나 구급 소모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두 번째 파괴도 유효). | 해당사항 없음 |
적 차량을 무력화한 경우(승무원 전원 사망 시) | 남은 HP에 해당하는 내구력만큼 지급 | 남은 HP에 해당하는 내구력만큼 지급 |
사망자 발생 시 | 사망자 발생 전차와 본인의 전차 등급을 비교하여 소정의 보너스 차등 지급 | 해당사항 없음 |
근접 전투 보너스 | 상대 전차에 200미터 이내의 근접 공격으로 타격을 입힌 경우 소정의 보너스 지급 | 해당사항 없음 |
기지 점령 점수 획득 시 | 기지를 성공적으로 점령한 경우 현재 획득한 점수만큼 지급(최대 100점) | 해당사항 없음 |
기지 방어 점수 획득 시 | 현재 획득한 점수만큼 지급(최대 100점) | 해당사항 없음 |
기지 점령 완료 시 | 일률 보너스 | 기지 점령 완료 시 유효 반경 내에 있는 모두에게 기여도에 상관없이 일괄적으로 지급 |
전투 후: | ||
생존 | 소정의 일률 보너스 지급 | 해당사항 없음 |
팀 성적 계수 | 아군 팀이 상대 팀에 입힌 총 타격을 기준으로 한 계수 적용 | 해당사항 없음 |
패배 | 해당사항 없음 | 해당사항 없음 |
무승부 | 해당사항 없음 | 해당사항 없음 |
승리 | 1.5 배적용 | "전투 참여" 크레딧이 1.85배로 늘어납니다. 전투 중 획득한 다른 점수에 대해서는 보너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중대 전투 또는 클랜전 승리 | 일반적인 승점 보너스 외에 패배한 팀이 획득한 경험치의 50%를 보너스 받습니다. | 일반적인 승점 보너스 외에 패배한 팀이 획득한 크레딧의 50%를 보너스로 받습니다. |
전차별 조정 계수 | 모든 비프리미엄급 전차를 1로 가정하여 탱크별 계수 적용 | 탱크별 계수이며 보통 프리미엄 탱크에 높은 계수가 적용됨 |
프리미엄 계정 사용 | 1.5배 적용 | 계수 1.5 적용 |
차량의 일일 첫 승리 | 2배적용(이벤트시 3배,5배 적용) | 해당사항 없음 |
장전/실행 대기 중 철수 | "전투 참여"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차가 파괴되기 전까지 전장에 있었으므로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투 참여" 보너스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전차가 파괴되기 전까지 전장에 있었으므로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전투 시작 이후 철수 | 별도의 불이익 없이 해당 시점까지 획득한 경험치를 받습니다. 철수 전에 전차가 파괴된 경우 전장에 남아있는 동안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별도의 불이익 없이 해당 시점까지 획득한 크레딧을 받습니다. 철수 전에 전차가 파괴된 경우 전장에 남아있는 동안 상대 차량 적발 등을 통한 추가 크레딧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군에 타격을 입힌 경우 | 적을 상대로 동일한 타격을 입혔을 때 적용되는 경험치의 약 두 배에 해당하는 소정의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 전투 중 획득한 총합 내에서 해당 손상을 수리하는 비용의 4배에 해당하는 불이익이 발생합니다. |
아군으로부터 타격을 받은 경우 | 해당사항 없음 | 손상을 수리하는 비용의 절반 또는 팀 단위 피해를 자초한 플레이어에 적용되는 불이익의 1/4 중 더 적은 양의 불이익이 주어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