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가이드:월드오브탱크 전차 관통 및 도탄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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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오늘은 월드오브탱크 게임 메커니즘중 한가지인 관통과 도탄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월드오브탱크에서는 단순하게 조준하고 쏘고 맞는게 전부가 아님니다,일반 FPS와 다르게 사람이 아니라 전차이기 때문이므로 적 전차를 정확히 조준하여 명중시키는 것은 수단에 불과하며 이를 통해 실제로 손상을 입히고 결과적으로 무력화하는 것이 중요하며 이러한 결과는 자동으로 계산되는 것이 아닙니다. 적 차량이 포탄에 맞으면 게임에서 피격 위치, 피격 각도, 장갑의 유효 두께(피격 각도 기준)을 계산하여 포탄이 장갑을 관통했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도탄은 목표물의 장갑에서 정상화된 철갑탄, 고속철갑탄 또는 성형작약탄의 피격 각도가 -10°를 넘기면 포탄이 목표물에 아무 손상을 주지 못한 채 튕겨 나가는 현상 및 자신의 주포 관통력이 적 장갑두께 보다 적을시 발생합니다.또 탄은 내부 장갑을 관통한 후 차체 장갑에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 설명된 바와 같이 주포를 제외한 외부 부품에 명중한 경우에는 피격 각도가 적용되지 않으므로 도비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지형 요소, 건물, 파손물에서는 도비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피격 각도의 경우 철갑탄(AP) 또는 고속철갑탄(APCR)이 목표물의 장갑을 관통하려면 피격 각도가 중요합니다. 이상적인 피격 각도는 정상 각도, 즉 장갑 플레이트에 대하여 직각입니다. 실제 피격 각도는 정상 각도와의 편차에 따라 계산됩니다. 이때 고려되는 포탄의 탄도 방향은 높은 포물선의 궤적을 갖는 자주포에서 철갑탄이나 성형작약탄(HEAT)을 발사하는 경우 특히 중요합니다.

포탄이 외부 부품(궤적, 관측 장비, 포탑 회전부 등)을 맞추는 경우 피격 각도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이 법칙이 적용되지 않는 유일한 예외는 주포입니다.고폭탄(HE)의 경우 피격 시 폭발하기 때문에 마찬가지로 피격 각도를 고려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피격 각도에 따른 장갑수치가 달라 짐니다.피격 각도에 따라 장갑의 유효 두께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0°로 포탄이 피격되는 경우 장갑이 두 배 가까이 두꺼워지고 -20°에서는 세 배 가까이 두꺼워집니다. 위에서 설명된 바와 같이 각도가 -10°를 넘기는 경우 모든 포탄은 장갑의 두께와 상관없이 튕겨 나가게 됩니다.

동일한 법칙이 적에게도 적용되므로 이런 법칙을 항상 염두에 두고 공격 시기와 위치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목표물을 공격할 때 피격 각도를 조금 조절하는 것이 목표의 유효 장갑두께를 현저하게 줄여 이전에는 관통시키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던 목표물을 갑자기 쉬운 사냥감으로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것이 바로 여러분이 항상 동시에 두 방향에서 적을 공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목표물들은 그들의 유효 장갑을 한쪽 방향으로만 최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피격 각도에 대비하다 보면 양쪽 장갑의 유효 두께 모두 약화될 수 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반대로 자신이 중장갑을 두른 전차에 타고있고, 양쪽에서 동시에 공격을 받는 상황이라면 한쪽의 적을 향해 유효 장갑 두께를 최대화하고 다른 한쪽의 적을 공격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아마 월드오브탱크를 처음 접하고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무슨 개소리지?"하시는 분들이 많을 검니다.(사실 저도 어려워요;;) 도탄과 관통에 대해서 따로 쉽게 다시 올리겠습니다.월드오브탱크는 다른 FPS와 달리 접근성이 까다로운 편입니다.하지만 이러한 메커니즘을 파악하고 점점 높은 전차를 타게되면 월드오브탱크의 재미에 빠져 드실검니다.이만 포스팅을 마침니다.즐거운 월드오브탱크 하세요~~!!Let's Batt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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