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전차공략:5티어 방의 패왕,KV-1 공략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이번시간에는 5티어 방의 패왕이라 불리는 KV-1 공략을 써볼까 합니다.시련의 4티어를 넘어서 5티어로 들어서면 준수한 능력의 전차들을 사용할수 있습니다..그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것이 5탑 방의 패왕이라고 불리는 KV-1인데요.두꺼운 장갑과 강력한 주포로 무장한 KV-1은 저티어 전차들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는 존재입니다.자 이제 KV-1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KV-1은 5티어 중전차중 한가지입니다.일명 김병일 이라는 별명을 가진 녀석으로 매우 높은 장갑수치를 가지고 있어 저티어 전차들은 감히 넘볼수 없으며 122mm 유탄포,85mm,57mm 포로 무장할수 있어 화력 또한 매우 뛰어 남니다.


일단 장갑수치를 보면 차체장갑은 정면75mm/옆면75mm/후면70mm로 매우 두꺼우며 포탑장갑의 경우 스톡포탑장갑은 95/75/75mm 업글 포탑의 경우 110/110/110mm로 매우 두껍습니다.

이러한 장갑수치로 KV-1이랑 정면싸움은 피하는것이 좋습니다.그러면 어떻게 KV-1을 막을까요??


일단 KV-1의 단점을 알아보면 장갑이 두꺼운 대신 기동성과 민첩성이 매우 떨어짐니다.그리고 시야조차 310M로 매우 짧기 때문에 적을 발견하기 힘듬니다.그러므로 KV-1은 아군이 정찰을 해주지 않는 이상 적을 공격할수 없기때문에 주위에 KV-1을 백업하는 전차나 정찰하는 전차를 먼저 제거함니다.


이러한 KV-1은 느린 기동성과 낮은 시야로 인해서 의지 할것이라고는 장갑뿐임니다.그래서 장갑을 믿고 포탄을 맞으면서 전진할것인데요 이럴때는 첫번째로 트랙을 날려야 합니다.현가장치는 20mm장갑을 가지고 있어 저티어 들고 쉽게 끊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군의 지원이 없으며 현가장치가 파괴되어 움직이지 못하는 KV-1은 '낙동강오리알' 신세로 아무것도 하지 못합니다.이러한 KV-1을 먼저 처리하는것이 아군에게 유리합니다,이럴때 각자의 본분을 잘해야 합니다.경전차는 시야를 밝혀주고 자주포와 구축전차는 최우선 순위를 공격 해야 합니다.자신의 화력을 필요한 곳에 사용해야 팀을 승리로 이끌수 있습니다.


꼭 힘들게 싸우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긴 있습니다,자신의 주포 관통력을 알아 보는 것입니다.


출저:http://gamemodels3d.com/worldoftanks/


자신의 주포 관통력이 KV-1장갑 추치보다 높은 경우 KV-1을 상대하기 쉬워짐니다.예를들어 4티어 T-28이 장착하는 57mm Zis-4의 경우 평균관통력이 112mm로 KV-1측,후면을 관통할수 있습니다.


KV-1을 노릴 때는 최대한 상대 차체와 자신의 포탄 방향이 직각이 되도록 겨냥해 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장갑의 가장 얇은 면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관통 확률이 상승합니다. 이 점은 모든 전차를 공격할 때 공통되는 사항이며 가장 중요한 사항입니다


월드오브탱크는 다른게임과 달리 혼자서 게임을 이끌어 나갈수 없습니다,팀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이끌어 나가야 합니다.협동심을 기르는 방법을 익히시길 바람니다.이만 포스팅을 마침니다.즐거운 월드오브탱크 하세요~~!!Let's Battle~!!!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