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전투정보:생존률을 높여주는 기술!! 티타임과 역티타임은 무엇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있으신가요?오늘은 월드오브탱크 교전수칙!!탱크 컨트롤중 하나인 티타임과 역티타임을 알려드리겠습니다.아마 월드오브탱크를 하시다 보면 티타임,역티타임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 보실검니다.티타임을 알려드리기전에 티타임이란 어떤것일까요??


티타임이란 차를 마실 때다리를 살짝 틀어주는 자세처럼 전차를 상대방과 마주보지 않고 비틀어줌으로써 방어적인 효과를 보는 기술을 뜻합니다.게임을 하다 보면 분명 포탄이 적중했는데도 대미지를 입지 않는 경우가 있죠,그 원인은 여러가지로 볼 수 있는데 하나는 전차의 장갑이 두꺼워 포탄이 관통하지 못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장갑에 닿을 때 입사각이 좋지 않아 포탄이 굴절되는 것 또 공간장갑에 의해 탄이 흡수된것 입니다.티타임은 바로 이런 비관통과 도탄을 유도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상대적으로 장갑이 두꺼운 중전차가 방어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사용하며 그중에서도 가장 두꺼운 전면 장갑을 내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포탄을 90도 방향으로 맞을시 전차의 일반 장갑수치만 적용됨니다,하지만 차체를 틀어 줄시 경사장갑 효과를 받아 기존의 장갑수치보다 조금더 올라가게 됨니다.

티타임은 전면전에서도 분명히 효과가 있지만, 가장 큰 효과를 보는 것은 지형물을 이용할때입니다.

개활지에서는 전차 전면이 노출되기 때문에 적이 어디를 노릴지도 분명하지 않아서 입사각을 만들기 어려우며 적전차가 자신이 원하는 곳을 쏴줄리가 없기때문이죠



그렇지만 지형물을 이용하면 티타임을 적용하기 쉬워짐니다.지형물을 끼고 티타임을 이용하면 전차중 가장 두꺼운 정면장갑만을 내주고 싸울수 있기 때문이죠,하지만 티타임은 무적이 아님니다.



티타임은 차체를 돌려 장갑수치를 늘려주는 기술일뿐 탄을 무조건 튕겨낼수는 없음니다.예로들어 티거의 정면 장갑수치는 100mm이며 티타임을 줘 장갑수치가 150mm로 증가해도 평균관통력이 198mm인 T29의 주포에 관통당할수 밖에 없음니다.또 티타임을 준 상태에서 지형을 끼고 교전을 하면서 적을 공격하기 위해 앞으로 나갈경우 적전차가 정면이 아닌 노출된 측면을 공격해 데미지와 함께 궤도가 파괴될수 있습니다.


티타임의 경우 적을 공격을 무조건 받아내는 기술이 아님니다,단지 자신의 장갑수치를 조금이나마 늘려 적의 공격을 한번이라도 막아내어 생존률을 조금이나마 올려주는 방법입니다.


그다음 설명할 것은 역티타임에 대해서 입니다.역티타임은 위에서 알려드린 티타임과 사용하는 방법이 비슷하지만,방법은 다름니다.티타임이 적의 포탄을 막아내거나 도탄하도록 하는 기술이라면,역 티타임은 적의 포탄을 맞아주는 기술입니다.


월드 오브 탱크에서는 입사각에 따라 장갑수치와 관통력이 달라지지만 입사각이 -10도 일격우 강제 도탄을 가지게 됨니다.이것을 이용해서 적의 포탄이 궤도에 맞도록 유도하는 전술이 바로 역 티타임이다. 전차의 궤도가 가장 잘 보이는 측면을 적 전차에 비스듬하게 노출해줌으로써 궤도 사격 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적 포탄을 트랙으로 흡수하기 때문에 상대 전차를 상대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역티타임은 차체를 틀러 측면으로 받아내는 기술로 옛날 미국 중전차트리가 암흑기 시절 차체가 허약한 단점을 매꾸기 위해 장전시간동안 버티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죠.


차체를 살짝 틀어 측면만을 내주어 측면 사격을 유도해서 차체 측면은 높은 도탄각을 갖기 때문에 거의 대부분의 탄을 튕기며 트랙에 맞는걸 트랙 손상만을 일으켜 대미지가 들어오지 않으며 차체 전면이 노출되지 않아 대부분의 전차가 차체 전면 하단에 각을 줘도 뚫리는 약점이 있기 때문에 역티타임을 통해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역티타임을 잘만주면 무적을 경험할수 있지만 월드오브탱크는 무적이란 개념은 없죠.....우선 차체를 노출시키기 때문에 자주포 사격에 피격 당할수 있으며 장애물이 있으면 같은 아군도 함께 있기에 공격,이동,길막등 여러가지 불편하며 컨트롤 및 교전이 제대로 될수 없음니다.그리고 지형물이나 장애물이 없으면 차체정면을 숨길수 없어 일부가 항상 노출됨니다.그러므로 역티타임은 어느정도 컨트롤이 필요한 기술 입니다.


이렇게 월드오브탱크의 기술중 하나인 티타임과 역티타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티타임과 역티타임은 적군의 위치와 공격방향을 파악하며 싸워야합니다.아마 많은 분들은 하기 어려워 하시지만 월드오브탱크는 실력 즉 컨트롤 싸움이기 때문에 많이 해보시면 자신도 모르게 기술을 익히실것 입니다.이만 포스팅을 마침니다.즐거운 월드오브탱크 하세요~~!!Let's Battle~!!!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