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리뷰]한층 업그레이드된 좀비 FPS!!데드트리거2 플레이후기 및 공략
- 블로거의 게임 이야기/휴지통
- 2013. 11. 3. 11:19
전 세계 2,3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 게임의 명작, 데드 트리거의 후속작인 데드 트리거 2가 지난 24일 글로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북미와 한국 앱스토어에서는 높은 순위에 기록되고 있지만, 구글플레이에서는 모습이 보이지 않고 있네요.
데드 트리거 2는 인류와 세계를 침략하려는 좀비들과 생존을 걸고 싸우는 여정을 그리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으로는 전 세계 모든 플레이어들의 플레이가 스토리에 영향을 주죠. 혼자서 게임을 즐길 수도 있지만, 반드시 다른 플레이어들의 협력이 필요한 작업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데드 트리거 2 모바일 환경에서 좀 더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새로운 터치스크린 방식의 조작도 제공 하며 기존의 가상패드조작 방식과 함께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 패드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데드 트리거 2는 전작부터 칭찬받았던 뛰어난 퀄리티의 그래픽을 물론, 자신의 몸을 폭발시켜 데미지를 주는 자폭 공격을 하는 등 다양하고 강력한 좀비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또한 수류탄 치킨, 로켓 치킨 , 탄약치킨 그리고 기관총을 장착한 치킨 등 재미있는 컨텐츠도 보이며 전작에 비해 많은량의 총기가 추가됬습니다.
그리고 NPC가 추가되어 자신의 아지트에서 무기 업그레이드, 진통제 제작등 여러가지 추가요소가 들어가 재미를더함니다.그리고 앞서 말했듯이 데드트리거2는 자신 혼자만이 아닌 여거가지 협동 시스템이 있습니다. 특정지역에 좀비토벌미션이 부여되며 완료시 보상이 주어지며 랭킹시스템을 통해 경쟁이 가능합니다.
데드트리거2는 기존 FPS에서 조준 발사와 같지만 데드트리거는 조준할시 자동으로 발사해서 컨트롤난이도를 한단계 낮추었습니다. 물론 설정에서 조작가능합니다. 이부분은 개개인의 플레이취향에 다르니 생략 하겠습니다.
데드트리거2를 하다 보면 무기설계도면을 얻고 무기,아지트업그레이드를 하면 게임내내 돈에 쪼달릴검니다 우선 미션중 가장 돈벌기 효율적인게 보초미션인거 같은데요.특히 보조미션은 유저가 입구앞에서 직접 컨트롤하면서 반어하는것과 저격총이나 기관총으로 입구를 지키는것인데요. 저격총이나 기관총으로 지키는 임무는 쉬우면서 보조장입를 쓰지않기에 가장 효율적이긴 합니다. 스토리모드에서도 나오기에 하드로 플레이해보는것을 권장드림니다.
장비의 경우 제가 해본것까지는 m16이 제일 밸런스잡힌 무기 같습니다.보조무기는 개인 취향이고..... 보조장비의 경우 지뢰와 센트리건,치킨로켓이 제일 쓸만할거 같네요 로켓치킨은 원거리에서 높은데미지로 타격 가능하고 지뢰는 한번깔면 3번 사용되며 센트리건은 자동조준이라 깔기만하면 편하게 플레이가능합니다.
지금까지 데드트리거2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최고의 모바일 좀비 FPS답게 매우 재미있게 나왔습니다. 싱글플레이만 둔게아니라 미션형식의 협동플래이 또한 경쟁요소에 충분하다고 생각하네요 다만 무료로 배포된 게임이라 현질유도가 있지만 이정도 게임에는 투자할 가치가 있을검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