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바이브의 새로운 헤드스트랩 및 범용트래커를 CES2017에서 공개!

반응형


HTC가 이번 CES2017을 통해 HTC바이브의 주변장치들을 공개하였습니다. 루머와 달리 HTC바이브의 2세대 제품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대신 기존 바이브 사용자들을 위한 사용환경을 업그레이드 할수 있는 주변장치들을 소개하였습니다.


그 주인공은 Deluxe Audio Strap과 Vive Tracker 입니다. 그럼 어떤 녀석들인지 알아볼까요?




먼저 Deluxe Audio Strap은 오큘러스 리프트와 유사한 디자인의 헤드스트랩입니다. 바이브에 연결되어 있는 이어폰 단자와 일체형 헤드셋을 연결하여 바이브를 사용할때 마다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정리할 필요가 없으며 기존 헤드스트랩과 달리 신축성을 제거하고 PlayStation VR에서 볼수 있듯이 뒷부분에 조임장치가 들어가 있어 간단하게 조절할수 있습니다.


또한 3 in 1 케이블이 머리 위 에서 뒤쪽으로 내려가는 방식이 아닌 오른쪽에서 내려갈수 있게 새로운 케이블 가이드가 생겼습니다.



바이브 트래커는 기존 바이브와 같이 SteamVR Tracking(라이트 하우스 시스템)을 사용하며 트레킹이 되지않는 수많은 물건과 장비에 부탁하여 바이스와 연동하여 사용할수 있는 트렉커입니다. 예로들어 골프채에 트래커를 장착하면 간단하게 가상현실공간에서 골프채를 통해 골프를 칠수 있는것이죠.


이번 주변기기 공개를 통해 밸브와 HTC의 라이트하우스 시스템이 폭넓게 가상현실에 적용이 가능하다는걸 보여주었습니다. 확장성이 얼마나 무궁무진하다는걸 보여준셈이죠. 알려드린 두가지의 악세사리는 올 2분기 발매예정이며 정확한 일자와 가격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