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오브탱크 공략]월드오브탱크 프리미엄전차(골드탱크) KV-5에 대해서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이번 포스팅에서는 소련8티어 프리미엄 전차(골드탱크) KV-5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KV-5는 7500골드라는 저렴한 값에 팔려 김병오 및 밥차 등으로 여러가지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별명등은 밥통이라 불리는 무전수 기관총포탑의 KV-5 최대의 약점이기에 붙여진 별명입니다.

지금은 지난 7.5패치때 슈퍼퍼싱과 컨셉이 겹친다는 이유로 판매 중지되었습니다.(IS-6 출시 또한 한몫 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독일전차를 능가하는 매우 높은 장갑과 피통,장갑에비해 높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지만 후진관통력과 밥통이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는 전차,KV-5에 대해서 파해쳐 보겠습니다.





KV-5의 스펙은 어떨까??


■ 주포스팩 - 107mm ZIS-6M


평균관통력(철갑탄/고속철갑탄/고폭탄) : 167 / 219 / 54

평균공격력(철갑탄/고속철갑탄/고폭탄) : 300 / 300 / 360

주포 정확도 : 0.43

재장전시간: 7발/분

조준 시간: 2.9초

부각:-7 / 앙각:+22도

탄 적재량 : 60발



■ 차체스펙


승무원 : 6명 

내구력 : 1780

중량 : 약 100톤

엔진출력 : 1200마력 

최고속력 : 40km/h

장갑 : 180/150/140mm(차체는 230mm)

선회력 : 18도/초

포탑회전 : 19도/초

시야 : 350m

무전거리 : 440m


스팩으로 보기면 매우 높은 체력과 높은장갑 그리고 장갑에 비해 높은 기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딱봐도 맵집이 매우 좋은 전차이죠 1780이라는 매우 높은 체력과 분당 7발 이라는 매우 높은 연사력 그리고 골고루 분포된 높은 장갑을 및 높은 마력의 엔진탑제로 기동성 까지 더해 전선돌파에 매우 특화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얻는게 있으면 잃는게 있겠죠??특히 골드탱크라면 더욱 그럴겁니다.


KV-5(김병오)가 달고 있는 주포는 KV-2와 T-150이 달고있는 107mm주포는 관통력 167mm로 8티어가 쓰기에는 매우 좋지 못합니다.또한 장갑이 매우 좋지만 KV-5의 별명인 밥통이라는 엄청난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럼 KV-5의 초대 약점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V-5의 장갑수치는 어떨까??


이 괴물의 정면 장갑만 보시더라도 차체 상,하부 모두 230mm 경사장갑이며 측면 또한 150mm로 조금만 각져 있어도 튕글수 있는 엄청난 두께를 자랑합니다.하지만 앞서 말했다 시피 정면에 120mm 원통형 기관총 포탑을 달고 있어 밥통이라는 별명을 가진 최대의 약점 입니다.


이 밥통을 어떻게 이용하냐에 따라 유저의 수준이 달라지는데요, 지형을 이용하여 가르든지 전차시체를 이용하여 가리는 방법도 있으며 이리저리 튀위스트 댄스를 치며 상대방이 밥통에만 신경 쓸대 재장전 사간을 벌수 있습니다.


그리고 병오의 장갑을 이용한 역티타임은 매우 좋은 낚시방법으로 이 방법 또한 상대방 유저의 실력에 따라 달림니다.



앞서 말했다싶이 병오의 측면 장갑은 150mm로 측면 치고는 꽤 장갑이 있는 편입니다.병오의 정면에는 밥통으로 인해 티타입이 사실상 불가능 하기 때문에 역티타임만으로 라인전에서 버틸수 있습니다.다만


역티타입시 표시한 부분이 맞을수 있으며 저기 관통시 잘못하면 화재가 발생하기 때문에 주의 하셔서 플래이 하셔야 합니다.


월드오브탱크 및 워게이밍넷 법칙상 현금으로 주고사는 전차들 즉 골드 탱크들은 동급 정규전차들 보다 성능이 하나가 후집니다.KV-5또한 마찬가지 이구요


매우 높은 중장갑과 높은 체력 그리고 장갑에 비해 높은 기동력을 얻었지만 장갑대신 밥통이라는 약점 및 눈물나는 선회력 높은 DPM을 얻었지만 매우 낮은 관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MM은 9탑까지 가도록 되어있지만 8티어 전차 한테도 관통시키기 힘들기 때문에 초보자들이 몰기 매우 힘든 전차입니다.


한정판매라고 아무 생각 없이 샀다가 피보는 상황이 발생하니 만약 다시 재판한다면 신중히 선택 하셔야 할겁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