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색도시 공략]회색도시 1부 공략:스토리정답 및 컬랙션 공략

반응형

 

안녕하세요.해당 포스팅에서는 회색도시 1부 정답 및 컬랙션공략입니다......최대한 스포는 자제할려고 햇는데 생각보다 힘드네요......어쨋든 1부 공략 시작합니다.


■ 1부 1장 : 위기의남자


도장의 모든곳을 조사하시면됨니다. 수납장,TV(사진얻을수 있습니다),도장사진등등 그리고 왼쪽 수납장 위족 트로피를 보시면 열쇠가 있는데 관장실에 들어가 의자를 얻을다음 트로피가 있는 수납장앞에 두어 트로피에 있는 수납장앞에둔뒤 열쇠를 꺼넴니다. 그뒤 관장실 책상서랍에 열쇠를 사용합니다.


권혜영순경이 퍼질러자고있는 양시백이랑 이야기 합니다.그리고 유괴범이 어디로 갔는지 찾는데요.4방향의 사거리의 정보를 얻은뒤 택배회사로 간곳입니다.


1부 1장은 별거 없으니....대충하겠습니다;;




■ 1부 2장 : 단독순찰



우선 파랑색으로 된 사람들,백건용,형사,경찰,시민,시체상태,시체옆 칼을 확인 합니다.그후 백건용을 추궁합니다.


1번째 추궁 : 길목에대해서

2번짜 추궁 : 정면에서의 공격 

3번째 추궁 : 몸싸움


그후 양시백을 쫒아가는데요

양시백을 쫒아 골목에 들어오면 양시백을 찾기위해 수색합니다. 길왼쪽에 있는 아저씨와 할아버지에게 질문후 주위의 노점과 부동산,병원등 탐색합니다(컬랙션나오니 필수).

그후 임대건물에 들어가기 위해 부동산에 들어가서 열쇠 및 비밀번호를 얻은뒤 건물에 들어감니다.


※ 컬랙션





■ 1부 3장 : 추적자



머 여기서 이저러한 사건이 생기는데요.


1.문뒤를 보면 핏자국

2.좌측기둥 에있는 파이프는 살해무기

3.창문 중간에 보시면 신발자국이 있습니다.


그후 사건을 뒤집어 보는데요


1.파이프

2.피

3.신발 순입니다.


※ 컬랙션




그후 사건현장으로 다시돌아온후 학생을 몇번 클릭후 부동산에 들어가서 말씀좀요 하여 사건정보를 들은뒤 학생들에게 유괴에 대해서 물어본뒤 사무실로 돌아감니다.




위 사진과 같이 모든곳을 뒤짐니다.우선 미션을 위해 정수기를 선택하여 약을 먹고 사진에는 안나오지만 화면을 왼족으로 밀면 책장밑에 열쇠가 있습니다. 열쇠를 얻으면 캐비넷을 여는데요


물건을 꺼낸뒤 컴퓨터를 조립하기위해 책상 왼쪽아래보면 컴퓨터상자가 있는데요,거기서 케이블을 꺼내어 컴퓨터를 조립하여 컴퓨터를 킨후 사건이생기는데 여기서 타이밍 맞추는 미니게임이 나옴니다. 여기서 실패하면 [엔딩4]달려서불 의 엔딩을 볼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물론 불은 켜야합니다.


※ 컬랙션


하드디스크,2중 캐비넷,침입자




1부 4장 : 돌이킬 수 없는


4장이 시작되면 하태성이 이야기를 합니다. 여기서 2개의 선택지가 있는데요.

우선 제안을 수락하기를 클릭

그후 내가조사를 클릭합니다.

※ 컬랙션

자천, 광역수사대 , 가족[하태성] , 범죄와의 전쟁 , 박근태의 제안 , 장기말 , 결탁[하태성] , 김주황[장기말] , 두개의 장기말 , 칼잡이[허진오] ,장비세트 , 증폭장비 , 감식장비

그후 사건현장을 조작하는데요.

지문감시장비 - 손잡이
핏자국감시장비 - 둔기
발자국감시장비 - 시체
핏자국감시장비 - 창가

그후 시신을 조사 시신을 조사한뒤 사건에 대해서 통찰을 합니다.

문을 통해 쓰러진시신 = 둘은 낮익은관계
복도에난 혈은자국 = 범인은 창밖을 통해 탈출
시체주변의 두사람의 발자국 자국 = 제3자의 인물

※ 컬랙션

출입구 지문 , 내부의 둔기 ,발자국 두개 , 창틀핏자국 , 후두부 가격 , 첫살인 통찰 , 권유[김주황] , 포차 , 핫바 , 가책[하태성]


그후 집으로 돌아간뒤 누군가가 지켜볼때 저기를 클릭하면 허진오가 나옴니다. 그후 여러말을 한뒤 삽질? 에 대해서 물어봄니다.여러가지 말을 주고받은뒤 사건현장을 또 다시 조작하는데요.


핏자국감시장비 - 편지칼

발자국 감시장비 - 바닥

지문감시장비 - 손잡이


그후 시신조사를 하며 사건에 대해 통찰합니다.


시신의 저항이 없엇다 = 면식범의 소행

남은 2명의 발자국 = 범인은 고상만 뿐이 아니다

현장에 있는 물건의 흉기 = 우발적인 살해


그후 사건현장을 조작한뒤 금고를 염니다.


캐비넷을 열면 암호 4자리가 나오는데요(예:3427)

그리고 달력을 보면 월이 나옴니다(예:9월)


그러면 비밀번호는 월+숫자4자리로 월이 9월일경우


[09][34][27] 이 비밀번호 입니다. 달력은 개인마다 다르니 꼭 참고해서 보세요


정답 [달력의 날짜][암호 첫2자리][암호마지막2자리]


 

※ 컬랙션


잡질 , 별동대[허진오] , 하태성 어머니 , 두번재 살인 , 고상만의 사인 , 흉기는 편지칼 , 발자국 2개(2) , 유상일의 지문 , 시신조사결과 , 시신의 상태 , 2차 살인 통찰 , 새로운 범인상 , 결행[하태성] , 금고암호힌트  , 기자[서재호]





1부의 컬랙션을 모두(100%)모을시 위와 같이 히든챕터를 즐길수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람니다.



최대한 스포를 하지않고 글적을려니 내용이 조금 이상하네요....그리고 사무실부터 컬랙션 및 정답을 외우느라 초반에는 빠진 부분이 매우 많습니다.

이부분은 다시 자료를 모은뒤 하루 날잡아서 다시 올릴 계획입니다. 혹시 아시는 분이잇으면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천글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